축산&방역

검역본부, 동물용의약품 품질향상 심포지엄

동물의약연구회 주관 GLP 도입, 닭진드기방제 및 항생제 내성관리 논의

검역본부, 동물용의약품 품질향상 심포지엄

동물의약연구회 주관 GLP 도입닭진드기방제 및 항생제 내성관리 논의 

 

농림축산검역본부(본부장 박봉균)11 9일 경제과학진흥원에서 동물의약연구회주관으로 동물용의약품의 품질향상과 세계화를 향한 도전이라는 주제로 학술심포지엄을 개최하였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학계 및 정부기관의 전문가뿐만 아니라 동물약품관련 30여개 업체의 실무자 등 80여명이 참석하였다.

 

심포지엄에서는 동물용의약품의 품질강화를 위해 검역본부에서 새롭게 수행되는 동물용의약품 약효 및 부작용 감시·검사 등에 관한 세부 정책방안과동물용백신제제의 국가출하승인 제도를 소개하였다.   

또한최근 동물약품업계의 주요 관심 사안들인 비임상시험기준(GLP)운용닭진드기 구제제 사용 및 항생제 내성에 관한 최신 정보를 교류하는 자리였다.

농림축산검역본부 관계자는 이번 학술심포지엄이 동물약품업계가 품질관리 개선을 위한 국내·외 최신 정보를 교류하는 등 동물약품안전관리시스템 구축에 기여하였으며지속적인 개최로 동물약품산업 발전을 위한 신제품 개발 및 선진제도 도입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나아름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농협, 차기 축산경제대표에 안병우 現대표 3선으로 재선출!
농협(회장 강호동)경제지주가 12월 9일,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전국 지역·품목축협 조합장이 참석한 가운데 전체조합장회의와 임원추천위원회를 개최하고, 차기 축산경제대표이사로 안병우 現축산경제 대표이사를 선출했다고 밝혔다.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이사는 농업협동조합법(제161조의 3)과 경제지주 정관(제27조)에서 규정한 사항에 따라 지역축협 및 축산업 품목조합의 전체조합장회의에서 구성된 임원추천위원회에서 결정한다. 이날 임원추천위원회에서는 2명의 후보자가 추천된 가운데 투표를 거쳐 안병우 現대표이사를 선출대상자로 결정했으며, 12월 17일로 예정된 농협경제지주 주주총회에서 선임 의결 후 ’26년 1월 12일부터 2년의 임기를 시작한다. 임원추천위원회에서 3선으로 추천을 받은 안병우 축산경제대표이사 선출대상자는 “성원과 지지에 감사드리며, 초심을 잊지 않고 대한민국 축산업 경쟁력 강화와 축산농가 경영안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린다”라며, “특히 축종별 생산성 강화, 축산물 소비촉진, 맞춤형 컨설팅 확대, 스마트 축산 저변 강화, 축산농가 생산비 경감, 친환경축산 구현 등 축산 현안 해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병우 선출대상자는 196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