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하나로유통, 하나로마트 종합 컨설팅 지원센터 오픈
농·축협 하나로마트에 대한 체계적인 종합 컨설팅 지원체계 구축
농협경제지주(대표이사 이상욱)의 계열사인 농협하나로유통(대표이사 김현근)은 지난 25일하나로마트 종합 컨설팅 지원센터를 개설하고 현판식을 가졌다.농협하나로유통은 자회사 출범 이후에도 농·축협 하나로마트에 대한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지원강화를 위하여 계통지원사업부(부장 임관빈)를 하나로마트 종합 컨설팅 지원센터로 재편하여, 실무위원회 구성 및 지원 부문별 간사를 두고 마트 사업활성화를 위한 지원업무를 수행한다.
농협하나로유통은 연중 하나로마트 종합 컨설팅 지원센터 상시 운영을 통해 농·축협 하나로마트 출점을 위한 상권분석에서부터 경영컨설팅을 비롯한 상품운영, 판촉행사 지원 강화, 마트 현대화 자금지원 등 마트사업 활성화를 위해 현장지원을 한층 강화한다.
이를 위해, 하나로마트 종합 컨설팅 계획을 수립하여 전문 컨설턴트를 통한 경영컨설팅을 금년도 100개소 이상으로 확대하고, 농산물을 비롯한 농협가공식품에 대한 상품운영 컨설팅과, 지속적인 사후관리로 마트사업 활성화 도모와 현장과의 소통강화를 위하여 지역별 우수 하나로마트 약 300개 소를 대상으로 하나로유통 부장별로 전담 관리제를 실시하는 한편 정례적 방문을 통해 마트별 사업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여 마트 사업 발전 정책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이 날 농협하나로유통 김현근 대표이사는 “하나로마트 종합 컨설팅 지원센터 개설을 통해 농·축협 마트에 대한 지원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마트사업이 한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다짐했다. 나남길 k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