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조합

농협상호금융 디지털전략부 '농촌봉사활동'

 

농협(회장 이성희) 상호금융 디지털전략부 직원들은 19일 경기 과천시 관내에 위치한 화훼농가를 찾아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상호금융디지털전략부 직원 20여명은 이른 아침부터 농가를 방문하여 화훼 포트작업을 비롯하여 폐비닐수거, 잡초제거 등 농가환경 개선작업을 화훼농가와 함께하며 무더위 속에서도 온종일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농업인과의 대화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입학식 등 대규모 행사가 취소되어 화훼소비가 급감한 현실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며 어려워진 농가 현실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이학진 상호금융디지털전략부장은 “비대면(언택트)이 점점 늘어가는 추세이지만 오늘처럼 농업인과 함께 땀을 흘리는 시간도 소중하다”고 말하며“ 농협 상호금융도 따뜻한 감성에 기반한 디지털을 지향하면서 '고객과 함께하는 디지털 환경'을 구현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강성수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