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농기평 '국민배심원단' 모집

농기평,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국민 배심원단' 농식품 R&D 분야 접수중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오병석 원장)은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2020년 농식품 R&D 국민배심원단’을 4월 29일(수)까지 모집한다.

만 20세 이상 일반 국민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사회복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력 단절자 또는 광주·전남 지역주민을 우선 선발 하는 것을 고려할 예정이다.

 

농식품 R&D 국민배심원단은 전문가 중심으로 진행되는 연구개발 과제 및 기술 인증에 대한 평가․심사과정에 일반 국민이 배심원으로 참여하여 직접 참관하는 제도이다.

농식품 연구과제 관련 각종 심의 과정에 국민이 참여하여 공정성과 신뢰도를 제고하기 위해서 2018년도부터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국민의 눈높이에서 각종 심의 절차에 대한 개선사항 및 의견을 배심원이 제안할 경우 이를 관련 제도 개선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되는 배심원단은 올해 5월부터 12월까지 활동 할 예정이며 심의 과정에 참석할 경우 소정의 활동 수당이 회당 20만원 내외로 지급된다. 강성수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