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소비생활

쌀 가공식품 개발로 쌀 소비 확대

aT 농식품유통교육원, 4월 19일 “쌀 가공품개발 및 마케팅” 교육생 모집

쌀 가공식품 개발로 쌀 소비 확대

aT 농식품유통교육원, 419쌀 가공품개발 및 마케팅교육생 모집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조해영)은 오는 419() 하루 경기도 수원시 소재의 aT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진행하는 쌀가공품 개발 및 마케팅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쌀가공품 개발 및 마케팅과정은 쌀 관세화 유예기간 종료, FTA 확대 등에 따른 환경변화에 쌀 가공기업들이 적응하는 한편 소비자가 선호하는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목표를 둔 과정이다.

 

교육내용은 쌀가공식품 산업에 대한 이해와 전망으로 시작해 쌀가공식품 원료쌀의 가공적성 이해, 쌀 가공식품의 생산과 마케팅 전략에 이르기까지 학습하게 된다. 이번 과정을 수료하고 나면 쌀 가공식품산업을 둘러싼 국내외 여건, 산업현황, 제품군별 가공적성과 중장기 산업전망 등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를 통해 쌀 가공 사업화를 위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과정의 주요교육대상은 식품제조가공유통급식식자재업체 및 농어업 법인 임직원 등으로 재직근로자에 한한다. 교육은 1일 과정으로 8시간동안 진행되며 교육비는 국고에서 지원되어 1만원의 자부담금만으로 참가할 수 있다. 교육생들은 전면 개보수를 통해 쾌적하고 편리한 환경으로 거듭난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교육을 받게 된다. 유통팀 k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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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수농협연합회, 우리과일 홍보단 위촉장 수여
한국과수농협연합회(회장 박철선/충북원예농협 조합장)는 지난 23일 충북원예농협 에서 유통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 국산과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위촉식을 개최하고 우리과일 홍보단 13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우리과일 홍보단은 국내산 과일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널리 알리고, 국민적 신뢰와 소비를 확대하여 건강한 식생활 문화 확산 및 농가 소득 증대, 나아가 우리나라 과수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만들어졌다. 우리과일 홍보단은 김상규 홍보단장과 박서연 팀장을 중심으로 홍보단원 11명으로 구성되었으며, 향후 홍보단원을 더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위촉장을 수여받은 홍보단은 국산과일 홍보에 적합한 쇼호스트, 인플루언서, 크리에이터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며, 위촉장에는 우리나라 과수산업 발전과 우리과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어 소비촉진과 이미지 제고에 기여해 주시기를 바란다는 내용이 담겨져 있다. 한국과수농협연합회 박철선 회장은 “이번 위촉장 수여식을 통해 우리과일의 우수성과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는 든든한 홍보단이 출범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홍보단 여러분이 국민과 소통하며 우리 과일의 맛과 건강함, 그리고 우리 농업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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