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소비생활

혁신사례집 ‘aT의 행복한 변화’ 발간

공공기관의 끊임없는 변화를 위해 추진한 53가지 혁신사례 소개

혁신사례집 ‘aT의 행복한 변화발간

공공기관의 끊임없는 변화를 위해 추진한 53가지 혁신사례 소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국내 유일의 농식품 수출유통수급식품산업 육성 전문기관으로서 추진하였던 혁신적 사업의 사례를 모아 정리한 ‘aT의 행복한 변화를 발간하였다.


‘aT의 행복한 변화aT가 최근 5년 동안 추진한 주요 혁신사업의 유형, 계획수립, 사후관리, 성과 등에 대하여 1장 나눔상생경영, 2장 창조혁신경영, 3장 열린경영으로 구성하여 총 53개의 우수사례를 수록하였다.


이 책에서 aT는 농업과 식품산업 분야에서 새로운 사업을 발굴하고 농업인과 국민의 시각에서 업무를 개선하기 위하여 추진한 사례를 소개하고,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와 경험을 농업인, 농식품산업 종사자, 기업, 유관기관 및 국민들과 나누고자 했다.


aT 김재수 사장은 공기업이 경직되었다거나 농업이 성장 가능성이 없다는 선입견과 비판을 극복하기 위하여 지금까지 두 배, 세 배 노력해왔다고 밝히면서이 책자에 소개된 혁신사례를 각자의 상황과 여건에 맞게 벤치마킹한다면 우리 농업과 식품산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aT가 국민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공기업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강조하였다. k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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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수농협연합회, 우리과일 홍보단 위촉장 수여
한국과수농협연합회(회장 박철선/충북원예농협 조합장)는 지난 23일 충북원예농협 에서 유통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 국산과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위촉식을 개최하고 우리과일 홍보단 13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우리과일 홍보단은 국내산 과일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널리 알리고, 국민적 신뢰와 소비를 확대하여 건강한 식생활 문화 확산 및 농가 소득 증대, 나아가 우리나라 과수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만들어졌다. 우리과일 홍보단은 김상규 홍보단장과 박서연 팀장을 중심으로 홍보단원 11명으로 구성되었으며, 향후 홍보단원을 더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위촉장을 수여받은 홍보단은 국산과일 홍보에 적합한 쇼호스트, 인플루언서, 크리에이터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며, 위촉장에는 우리나라 과수산업 발전과 우리과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어 소비촉진과 이미지 제고에 기여해 주시기를 바란다는 내용이 담겨져 있다. 한국과수농협연합회 박철선 회장은 “이번 위촉장 수여식을 통해 우리과일의 우수성과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는 든든한 홍보단이 출범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홍보단 여러분이 국민과 소통하며 우리 과일의 맛과 건강함, 그리고 우리 농업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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