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소비생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aT 스마트 스튜디오 오픈 농수산물 1단계 유통 구현

소셜 라이브방송, SNS, 파워블로거 등 활용한 농식품 신유통 선보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는 지난 21일 양재 aT센터에서 농식품 1단계 유통을 구현하기 위한 aT 스마트 스튜디오를 오픈했다.


aT 스마트 스튜디오는 4~5단계에 이르는 기존의 복잡한 농수산물 유통을 1단계로 줄이기 위한 획기적인 방법으로 생산자 산지수집상 도매상 소매상 소비자에 이르는 긴 유통단계를 생산자 스튜디오 소비자로 이어지는 단순한 유통구조로 만드는 형태이다.


스마트 스튜디오를 통해 생산농가, 농식품 중소기업, 신규 창업자 등이 자신들의 상품을 직접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제작해 홍보자료를 만들 도록 하고, 야외 현장촬영도 병행하여 제품은 물론 기업 PR까지 가능케 하는 One-Stop 홍보 플랫폼을 마련할 계획이다.


aT는 이렇게 제작된 사진과 동영상을 aT 홈페이지, SNS(카카오스토리, 트위터, facebook ), 소셜 라이브방송, 파워블로거 등을 활용해 홍보할 계획이며, aT에서 운영 중인 사이버거래소와도 연결하여 실질적인 매출로 이어질 수 있게 만들 예정이다.


이날 열린 스튜디오 현판식에서는 생산지에서의 소셜 라이브방송을 통해 소비자에게 바로 1단계로 유통되는 동영상을 방영하고, 스튜디오에서는 생산농가가 Ustreamfacebook을 통해 농산물을 홍보판매하는 시연을 진행하는 등 급변하는 농식품 유통 패러다임을 생생하게 보여주었다. k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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