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PR

aT, ‘나눌수록 유익한 푸드 하우투 동영상’ 공모전 개최

한국문화원연합회 및 네이버와 공동주최, 11월 16일까지 작품접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는 한국문화원연합회(회장 김태웅) 및 ㈜네이버(대표 한성숙)와 함께 다양한 식재료 정보와 노하우를 수집하고 우리 농축수산물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기 위한 ‘나눌수록 유익한 푸드 하우투 동영상’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나눌수록 유익한 푸드 하우투 동영상 공모전’은 11월 16일(금)까지 나만의 식재료 팁, 나만의 잘 먹는 팁, 나만의 요리 팁, 나만의 한식 팁 등 총 4가지 분야로 나눠 식재료를 다듬고, 한식을 먹고 마시는 다양한 비법을 담은 30초에서 5분 분량의 영상을 공모한다.

 

‘나만의 식재료 팁’에서는 좋은 식재료를 구별하는 장보기 비법이나 식재료를 다듬고 저장하는 방법 등을 공모한다. ‘나만의 잘 먹는 팁’과 ‘나만의 요리 팁’에서는 다양한 식재료와 음식을 맛있게 먹거나 요리하는 방법, 맛을 살리는 식기와 분위기 활용법 등과 육수ㆍ반죽ㆍ드레싱ㆍ굽기ㆍ튀기기 등에 대한 개인의 특별한 비법이나 이유식ㆍ건강요리 등을 만드는 방법 등을 모집한다. 그리고 ‘나만의 한식팁’에서는 된장찌개, 삼겹살 등 일상 한식에서부터 홍어삼합, 선짓국 등 고난이도의 한식을 맛있게 먹는 비법은 물론, 지역 토속비법과 가정 내림비법 등이 가미된 다양한 방법들을 문화적 가치와 함께 담아낸 영상을 모집한다.

 

동영상 공모전 수상자 총 38명에게는 총 1천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대상 2명에게는 각 1백만 원의 상금이, 최우수상 6명에게는 각 50만 원이 지급되며 이들 대상 및 최우수상 수상자들에게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장상과 한국문화원연합회장상이 수여된다. 또한 우수상 20명에게는 각 20만 원의 상금이, 인기상 10명에게는 각 1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심사 결과는 12월 7일 발표되며, 네이버 플레이리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TV 플레이리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