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뉴스

식품안전관리인증원,‘국민현장자문단’ 모집

청주지역에 거주하는 식품안전 및 HACCP에 관심 있는 성인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 이하 HACCP인증원)은 기관 혁신 및 사회적 가치 실현에 국민의 직접적인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국민현장자문단’을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국민현장자문단’에 선정된 자문위원은 HACCP인증원이 추진하는 주요사업 및 혁신 추진과제에 아이디어 제안, 국민의 관점의 의견 제시, HACCP인증 참관 및 견학, 혁신과제 모니터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하게 된다.

 

특히 HACCP 인증심사 참관, 우수 HACCP적용업체 현장 견학을 통해 제시된 각종 의견 등은 HACCP 평가기준 및 제도개선 등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국민참여자문단’참가신청 대상자는 청주(오송) 인근지역에 거주하는 일반시민, 업체, 대학생, 소비자단체 등 식품안전 및 HACCP에 관심 있는 성인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20~30명(심사 후 최종인원 확정)으로, 8월 10일부터 24일 까지 14일간 접수한다. 접수방법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조재진 전략기획본부장은 “국민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하기 위한HACCP은 소비자와의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서 발전할 수 있다.”며, “국민현장자문단은 국민과 HACCP과 소통하는데 가교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만큼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