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유통

유튜브 채널 통한 ‘스마트HACCP’ 사업설명회 개최

HACCP인증원 경인지원, 신속하고 다양한 정보 제공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경인지원은 9월 7일(수) 스마트HACCP 희망업체 대상으로 ‘스마트HACCP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 HACCP인증원 경인지원 해당 지역 : 인천광역시, 경기남부(수원, 성남, 안양, 부천, 광명, 평택, 안산, 과천, 오산, 시흥, 군포, 의왕, 하남, 용인, 이천, 안성, 김포, 화성, 광주, 여주, 양평)

 

주요 내용은 ▲스마트HACCP 개요 ▲등록절차 및 평가방법 ▲현장적용 사례 ▲지원사업 안내 등이다. HACCP인증원 유튜브 채널을 통한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개최되며,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실시간 질의응답이 가능하다.

 

구경민 경인지원장은 “스마트HACCP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에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사업설명회를 실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스마트HACCP 뿐만 아니라 HACCP운영에 궁금증이 있다면 언제든지 경인지원을 찾아달라”고 말했다.

 

한편 광주지원은 지난 3월 소규모 업체를 대상으로 ‘볼수록 보이는 HACCP 라이브 방송’, 4월 ‘On-line으로 通하는 스마트HACCP 사업설명회’, 서울지원은 4월 HACCP 인증업체를 대상으로 ‘HACCP 자체평가 따라하기 라이브 방송’을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하여 성황리에 마쳤다.

 

참석한 업체 담당자는 “온라인으로 참여하여 실시간 답변이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HACCP 운영에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현장적용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HACCP인증원은 HACCP 인증·준비업체를 대상으로 다양한 무상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HACCP 운영의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경인지원 외에도 전국 6개 지원에 문의하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식품안전 및 법령개정 등 신속하고 다양한 정보를 HACCP인증원 SNS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가루쌀' 활용 제품개발 식품업체 모집
올해 25억 원 규모로 가루쌀을 활용한 제품개발 지원에 나선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는 가루쌀 산업 활성화를 위해 2023년 ‘가루쌀 제품개발 지원사업’ 대상자를 공모한다. 가루쌀은 수입 밀가루를 대체하여 우리나라 식량안보를 강화하고 쌀의 만성적 공급과잉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핵심 수단이다. 농식품부는 지난해 6월 ‘가루쌀을 활용한 쌀 가공산업 활성화 대책’을 발표하고, 식품기업의 가루쌀 제품개발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가루쌀 제품개발 지원사업은 가루쌀로 만든 면류, 빵류, 과자류 등 15개 제품군의 신제품 개발을 희망하는 식품업체를 지원하며, 업체별로 최대 2개 제품군 개발에 참여할 수 있다. 사업대상자로 지정된 식품업체는 제품개발에 필요한 원료 구입, 상품개발, 디자인, 포장재 개발, 시제품 생산, 소비자 평가, 홍보 등에 관한 비용을 1개 제품군 당 2억 원(자부담 20%)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식품업체에서 제출한 제품개발 사업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을 토대로 제품개발에 대한 분석을 통해 개발목표, 밀가루 대체 효과, 상품화 가능성, 업체의 연구수행 능력 등을 종합 평가하여 최종 사업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전한영 농식품부 식량정책관은 “가루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