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소비생활

한우자조금, '한우 잇 EAT다' 캠페인... 토종 한우 맛 시식회 개최

- '한우 잇(EAT)다' 캠페인 일환으로 토종 한우 품종 비교 시식회 진행
- 한기웅 한우자조금 부위원장 “한우 품종마다 다른 풍미와 식감은 한우산업의 다양성과 경쟁력 보여주는 중요 가치”
- 한우 명예홍보대사 김호윤 셰프, 한우 품종별 특징 소개 및 커팅·그릴링 시연 선보여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 이하 한우자조금)는 9월 24일 서울 강남구 서경한우프라자 역삼점에서 '한우 잇(EAT)다: 토종 한우로 색다른 맛을 잇다' 미디어 시식회를 개최했다.

 

이번 시식회는 단순한 미식 체험을 넘어 토종 한우의 품종별 가치를 조명하고 고유한 풍미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로, 2025년 한우 소비촉진 캠페인 '한우 잇(EAT)다: 모두를 잇다, 먹다, 즐기다'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평소 접하기 어려운 한우 품종을 소개하며, 한우가 단일 품종을 넘어 다양성과 차별성을 바탕으로 발전해왔음을 보여주는 기회가 됐다.

 

행사에서는 제주 흑우, 칡소, 황우(미경산우) 등 세 품종의 채끝과 치마살을 제공해 참가자들이 풍미·식감·육즙의 차이를 직접 비교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한우가 단순히 ‘하나의 맛’에 그치지 않고, 품종별 특성이 주는 다양함 속에서 소비자에게 더 큰 만족을 제공하는 식재료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2025년 한우 명예홍보대사 김호윤 셰프가 현장에서 한우의 품종별 특징 및 배경을 소개하며 직접 커팅과 그릴링 시연을 선보였다. 참가자들은 셰프의 설명과 조리 과정을 통해 한우의 다양한 품종 매력과 장점을 살린 색다른 맛을 직접 경험했다.

 

김호윤 셰프는 “한우는 같은 부위라도 품종에 따라 고유한 풍미를 지니고 있다”며, “이번 시식회를 통해 다양한 한우 품종의 맛과 차이를 직접 경험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러한 경험이 확산된다면 한우의 다양성과 문화적 가치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우자조금은 이번 행사를 통해 토종 한우의 보존 가치와 산업적 의미를 다시 한번 강조했다. 토종 품종은 한우의 뿌리이자 경쟁력을 확장할 수 있는 자원으로, 다양성을 인정하고 활용할 때 한우산업 전반의 지속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는 점을 전했다.

 

한기웅 한우자조금 부위원장은 “한우는 우리 축산의 뿌리이자 고유한 유전 자원으로, 품종마다 다른 풍미와 식감은 한우산업의 다양성과 경쟁력을 보여주는 중요한 가치”라며, “이번 시식회를 계기로 한우의 보존과 활용에 대한 관심이 확산되길 기대한다. 앞으로도 품종별 특성을 살린 다양한 홍보활동을 이어가 한우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소비 활성화를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나남길 k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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