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라인&핫뉴스

농협 ‘대학생 논문경진대회’ 발표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는 지난 20일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한국농업경제학회 (학회장 김창길), 한국농식품정책학회(학회장 송경환)와 공동으로 농업의 공익적 가치 확산을 위한 ‘대학생·대학원생 논문 공모전’ 발표회 및 시상식을 가졌다.

 

대학생 최우수상에는 ‘농업의 공익적 가치에 대한 대학생 인식 및 홍보 방안’(경상대학교 차영빈, 고승보, 정의진)이 선정되었고, 대학원생 최우수상은‘농업·농촌의 공익적 기능인지 및 중요도평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전남대학교 박서윤)이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1차 심사를 통과한 대학생 6개 팀과 대학원생 5개 팀이 농업의 공익적 가치 향상을 위한 주제로 열띤 경쟁을 하였다. 시상은 대학생, 대학원생 최우수상 각 1팀을 포함하여 총 11개 팀이 수상 하였다.

 

이날 발표 및 시상식에 참여한 농협중앙회 허식 부회장은 앞으로 우리 농업과 농촌, 농업인을 위해 더 좋은 연구를 하고 농업을 발전시키기위한 유익한 아이디어를 많이 제시해 주기를 당부하고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