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라인&핫뉴스

산림조합, 전국동시선거관리지도본부 현판식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대비 엄정하고 공정한 관리를 위해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는 2018년 9월 19일(수) 다가오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2019년 3월 13일(수) 실시)의 엄정하고 공정한 관리를 위해 “동시선거관리지도본부 및 부정선거신고센터” 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동시 조합장 선거는 전국 산림조합과 농축협, 수협 등이 선거관리위원회에 선거사무를 위탁해 2015년 처음 실시되었으며 산림조합은 회원조합의 100%인 142개 산림조합에서 실시된다.

 

산림조합은 제2회 동시 조합장 선거를 준비하며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문화를 바라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고 부정, 불법선거 사례 접수, 조사 및 조치 등 부정선거에 엄정대응하기 위해 지도본부를 운영하며 후보자의 선거관련 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산림조합중앙회 홈페이지에 선거관련 전용코너를 설치, 운영할 예정이다.

 

산림조합중앙회 이석형 회장은 현판식에서“공명선거 지도와 선거업무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아름다운 선거를 통해 국민의 신뢰를 받는 깨끗한 산림조합 이미지 구현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산림조합 동시선거관리지도본부는 중앙회 지도상무를 본부장으로 회원지원부장, 회원지원팀을 중심으로 동시조합장 선거가 끝나는 내년 3월말까지 운영된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