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라인&핫뉴스

농협하나로마트,‘제1회 어린이 요리체험교실’관심 커

김성광 대표 "올바른 식습관 형성 위해 푸드큐레이션과 연계한 정기 프로그램"

농협(회장 김병원) 하나로유통은 22일 하나로마트 성남점 6차산업체험관에서 어린이 30명과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하나로마트 캐릭터 ‘나로’와 함께하는 ‘제1회 어린이 요리 체험교실’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문가의 요리시연(불고기 핫도그), 어린이 요리체험, 어린이 건강관리를 위한 올바른 식습관 교육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어린이 요리 체험교실’은 어린이들이 직접 몸에 좋은 음식을 만들고 먹어보는 체험을 통해 국산 농산물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식습관 형성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하나로마트의 건강·영양 상담서비스인 푸드큐레이션 서비스와 연계해 진행되며, 올해 말까지 수도권 하나로마트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농협하나로유통 김성광 대표이사는 “어린이들이 요리 체험교실을 즐기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면서,“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농협하나로마트가 앞장서겠다”이라고 밝혔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