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뉴스

토종닭 ‘구구데이’ 이벤트 9월 23일까지

한국토종닭협회, 친근한 우리 토종닭 우수성 홍보

(사)한국토종닭협회(회장 문정진)는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아 토종닭협회에서 운영하는 인스타그램에서 ‘구구데이 이벤트’를 9월 23일까지 진행한다.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구구데이 이벤트’는 닭의 울음소리 ‘구구’를 닮은 숫자 9를 본 따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닭고기 소비 촉진을 위해 지정한 날로서 즐거움을 선사하는 목적을 두고 있다.

 

이에 토종닭협회에서는 민족 대명절인 한가위를 맞이하여 소비자에게 친근한 우리 토종닭의 우수성을 홍보하며 가정의 건강 기원과 상생의 의미를 담아 99명을 선정하여 케이크와 젊은 층의 호응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스타벅스 커피쿠폰도 함께 전달키로 하였다.

 

토종닭은 고단백 식품으로 세포조직의 생성은 물론 각종 질병을 예방해 주며, 저지방, 저칼로리, 저콜레스테롤 면역력 강화식품이다. 토종닭 백숙의 효능으로는 위장과 비장을 따뜻하게 하여 소화력을 강화시키며 몸이 쇠약해진 경우나 소변이 잦은 경우에 좋고 산우에 허약해진 산모나 젖이 적게 나오는 경우에도 효과가 있다.

 

육수에는 단백질·지방·탄수화물 외에 비타민·미네랄 등 5대 영양소가 모두 들어 있으며 특히 한국인이 부족하게 섭취하는 칼슘·칼륨·마그네슘이 풍부하다.

 

또한, 송나라 문헌인 ‘본초경’에서는 “약용의 닭은 조선의 닭을 써야만 한다”라고 기록하였고 마지(馬支)에서는 “약으로 쓰는 닭으로는 조선닭보다 나은 것이 없으며, 맛으로나 살이 많기로나 여느 닭보다도 뛰어나다”고 기록될 정도로 우리토종닭은 약용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소비자와 집중호우 및 태풍으로 피해본 대한민국 국민을 위로하고 포스트코로나를 대비해 우리 고유종자인 토종닭의 우수성을 알리는 한편 대한민국 국민의 면역력 증강을 극대화한다는 취지로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