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뉴스

서울우유협동조합 ‘럽우유 사연 공모전’ 이벤트 성료

- 나의 소중하고 따뜻한 이야기가 웹툰으로 재탄생, 잊지 못할 특별한 경험 선사
- 서울우유,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한 의미 있는 참여형 이벤트를 점차 확대해 나갈 것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치고 힘든 분들의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진행한 ‘럽우유 사연 공모전’을 성공적으로 종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서울우유는 살면서 경험했던 소중하고 따뜻한 이야기와 사연을 받는 ‘럽우유 사연 공모전’을 기획해 3월 14일부터 4월 3일까지 총 21일간 진정성 있고 차별화된 이벤트를 진행했고 심사를 거쳐 수상 작품을 발표했다. 

‘럽우유 사연 공모전’ 이벤트는 총 5,302명이 참여했으며 이 가운데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0명 등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또한 대상 수상작인 ‘키다리 우유 아저씨’와 최우수상 수상작인 ‘6살, 68살 두제자’는 주요 웹툰 플랫폼에서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오동진 작가의 따스한 그림체가 담긴 웹툰(인스타툰)으로 재탄생했다. 

제작된 웹툰은 서울우유 공식 SNS 계정 및 다양한 채널로 확산되며 특히 수상작의 인스타툰은 600만 건 이상의 노출, 6천 건의 댓글과 1만 건 넘는 공감(좋아요) 등의 피드백이 모여 따뜻한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관계자는 “럽우유 사연 공모전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저마다의 소중하고 따뜻한 사연 덕분에 이번 이벤트를 성료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서울우유는 전 연령대가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참여형 캠페인 활동을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럽우유 사연 공모전’ 대상작과 최우수상작 인스타툰은 현재 서울우유 공식 SNS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촌진흥청-엘지헬로비전, 청년농업인 적극 지원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은 10일 종합유선방송사업자인 엘지(LG)헬로비전(대표이사 송구영)과 업무협약을 맺고, 청년농업인 경영체의 판로 확대와 판촉역량 향상을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비대면 및 온라인 소비 증가에 맞춰 전자상거래와 홈쇼핑 등 판매 창구에 청년농업인이 생산한 상품의 입점과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두 기관은 △청년농업인 생산 농산물 및 가공품 상품화 △청년농업인 경영체 판로 확대 및 상품홍보, 유통‧판촉 역량 강화 지원 △청년농업인 취업‧창업 활성화 교육 및 행사 공동 추진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농촌진흥청은 이번 협약에 앞서 각 지역 농촌진흥기관과 지역별 우수 청년농업인 경영체를 선발했다. 최종 선정된 15개 경영체는 오는 12월까지 엘지헬로비전의 방송 프로그램 및 지역 채널 커머스(상거래)를 통해 순차적으로 소개될 예정이다. 엘지헬로비전은 온라인 쇼핑몰 ‘제철장터’와 지역 케이블 TV 채널등 다양한 유통 창구를 보유하고 있다. 엘지 헬로비전 송구영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이 잠재력을 가진 청년농업인 경영체의 성장‧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농촌진흥청 조재호 청장은 “청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