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경제

'임목부산물' 재활용 기대... 파주산림조합 '미이용산림자원화센터' 준공식

- 최창호 회장 "임목부산물을 팰릿, 톱밥 재활용으로 산림분야 탄소중립 선도”

파주시산림조합(조합장 이성렬)은 지난 27일 파주시 법원읍에서 ‘미이용산림자원화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

미이용산림자원화센터는 버려지는 산림부산물을 우드칩과 톱밥 등 재생에너지원으로 가공하여 순환적 경제활동을 도모하고자 조성됐다. 총 면적은 약 2900평이며 목재파쇄기와 톱밥제조기 등의 장비를 갖춰 연간 30,000톤의 자원생산능력을 갖췄다.

이날 준공식에는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을 비롯해 최종환 파주시장, 윤후덕 국회의원, 박 정 국회의원, 한양수 파주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은 축사를 통해 “미이용산림자원화센터를 통해 임목부산물을 팰릿, 톱밥 등으로 재활용하면서 산림분야 탄소중립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면서, “파주시산림조합은 물론 모든 조합이 산림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많은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성렬 파주시산림조합장은 “산림조합의 숙원사업을 경기 북부권에 최초로 유치하여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센터로 내실있게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밖에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은 이날 준공식에서 임업발전에 헌신적인 노력을 해온 최종환 파주시장과 윤후덕 국회의원, 박 정 국회의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했으며, 김승환 미이용산림자원화센터장에게 센터 조성 공로로 중앙회장 표창을 시상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