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경제

한돈협회-산림조합, 친환경 나무심기 이미지 조성 의기투합

아름다운 ‘한돈농장’ 나무심기 캠페인!

아름다운 한돈농장나무심기 캠페인!

한돈협회-산림조합, 친환경 이미지 조성 의기투합

 

산림조합중앙회와 대한한돈협회가 나무를 심어 아름다운 농장을 가꾸자는데 의기투합했다.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와 대한한돈협회(회장 이병규)312일 서초구 소재 제2축산회관 대회의실에서 아름다운 한돈농장 가꾸기 나무심기 캠페인 공동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정부의 국정 주요과제인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해 전국 5천여 한돈농장에 조경수를 심어 전국 녹지조성 활성화를 도모함과 동시에 국내 축산농가의 최대 애로사항인 악취문제 해소 및 지속가능한 축산업을 위한 친환경 이미지 조성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한 것이다.

협약에 따라 대한한돈협회는 한돈농가 조경수 심기 캠페인을 통해 건전한 녹지조성 및 나무심기 활성화에 적극 노력하며, 산림조합중앙회는 이번 캠페인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조경수 공급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돈자조금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캠페인은 측백나무, 스트로보잣나무 등 3만그루 이상의 조경수 식재를 목표로 진행되며 한돈협회 전국 도협의회 및 지부의 수요조사를 거쳐 식재적기인 4월까지 산림조합중앙회가 조경수를 배송, 식재 할 예정이다.

농림축산식품부도 한돈농가들의 조경수 식재를 통한 농장 환경 개선 의지를 높이 평가하며 전폭적인 지원의사를 밝혀온 것으로 알려졌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