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유통

‘제주감귤박람회’ 11월 12일 개최… ‘감귤꽃 페스티벌’ 이벤트

제주특별자치도, 6월 15일까지 ‘아는 감귤 댄스챌린지’ 등 이벤트 진행 중
양병식 조직위원장 “코로나19로 인해 감귤꽃 페스티벌을 취소하고 흐름에 맞게 추진”

2020 제주감귤박람회가 오는 11월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서귀포농업기술센터 일원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원장 정대천)는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사)제주국제감귤박람회조직위원회(위원장 양병식)가 주관하는 ‘2020 제주감귤박람회’ 사전 홍보행사로 ‘감귤꽃 페스티벌’ SNS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을 위해 ‘감귤꽃길 걷기’ 오프라인 행사를 온라인 행사로 대체 진행한다.

행사기간은 5월 15일부터 6월 15일까지 한 달간 진행하며 사전 이벤트 △온라인 감귤꽃 페스티벌 소문내기와 메인 이벤트 △아는감귤 댄스챌린지 △감귤퍼즐 맞추기 게임 등 3가지이다.

 

경품으로는 ‘온라인 감귤꽃 페스티벌 소문내기’ 참가자 40명을 추첨해 제주하우스감귤 3kg, ‘아는감귤 댄스챌린지’ 춤신춤왕상 5명 애플 에어팟 프로와 감귤박람회 한정케이스, 심쿵상 20명 감귤꽃 꿀, 노력이가상 50명 제주하우스감귤 3kg, ‘감귤퍼즐 맞추기 게임’ 200명에게는 제주감귤 비누를 증정할 예정이다.

 

‘아는감귤 댄스챌린지’는 제주감귤박람회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 팔로우 후 아는감귤 댄스 배우기 영상을 보면서 연습하여 댄스영상을 올리거나 댄스 특정포즈 사진을 해시태그(#제주감귤박람회, #아는감귤댄스_챌린지, #감귤꽃페스티벌)와 함께 자신의 SNS계정에 올리면 된다.

 

‘감귤퍼즐 맞추기 게임’은 제주감귤박람회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참여할 수 있다.

 

양병식 조직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분들을 위해 감귤꽃이 만개하는 5월에 진행했던 감귤꽃 페스티벌을 취소하는 대신 언택트 시대의 흐름에 맞게 온라인 이벤트로라도 진행하여 감귤꽃 페스티벌 취소를 아쉬워하는 국민들에게 즐거움을 드리고자 준비했다.”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도시 구직자와 구인농가 연결 ‘도시-농촌 인력중개 시스템’ 구축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는 5월 25일부터 도시 구직자들을 위한 ‘도농 인력중개 시스템’을 구축·운영한다. ‘도농 인력중개 시스템’은 코로나19 영향으로 늘어나고 있는 도시의 구직자와 농업 일손부족 문제를 겪고 있는 농가를 온라인으로 중개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그동안 전국 농촌인력중개센터는 주로 지역내 홍보 등을 통해 인근 지역 구직자를 모집하여 희망농가와 연결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어 왔다. 최근 농업 일자리에 대한 도시민의 관심이 높아지는 반면에, 농촌은 일손 구하기가 어려워짐에 따라 온라인 ‘도농 인력중개 시스템’을 구축하여 거주지역에 상관없이 농업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구직자를 모집할 수 있도록 하게 된 것이다. 농식품부는 ‘도농 인력중개 시스템’을 이용하여 농업 단기일자리에 참여하는 근로자에게 농가가 지급하는 임금과 별도로 교통·숙박·보험을 지원한다. 5월부터 도시 근로자를 위해 거주지에서 해당 인력중개센터까지 이동하는 교통비(KTX, 고속버스, 2인이상 이동시 승용차유류비), 숙박비(2일이상 근로시 1박당 최대 5만 원)지원을 확대했다. 또한 농작업 경험이 부족한 근로자를 위해 숙련자와 함께 영농작업반 편성하여 농가에 배정하고 일자리 제공 농가에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