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소비생활

먹거리 산업 주도할 농식품 창업의 꿈, aT와 함께!

aT 농식품유통교육원, 농식품 창업 과정 교육생 모집 중

먹거리 산업 주도할 농식품 창업의 꿈, aT와 함께!

aT 농식품유통교육원, 농식품 창업 과정 교육생 모집 중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김장래)은 오는 1011()부터 5주에 걸쳐 총40시간 동안 진행하는 농식품 창업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사회적 우선 과제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교육은 창업 희망자가 농식품 산업의 현황과 전망을 이해하고, 창업에 필요한 준비와 절차를 숙지하여, 미래 먹거리로서 관련 일자리가 무궁무진한 농식품 분야 창업에 도전하는 것을 돕기 위한 것이다.

 

교육 과정은 농식품 창업전망, 농식품창업 성공사례, 창업 계획서 작성, 창업 자금조달전략 등 농식품 직거래 창업에 특화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창업 현장의 생생한 사례와 더불어 실무진들의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다. 

5주에 걸쳐 양재 aT센터에서 매주 2회 야간교육(19:00-22:00)으로 진행되고, 이 중 1회는 경기도 수원시 소재 교육원에서 12일 워크숍으로 진행된다.

농림축산식품부의 지원을 받아 자부담금 28,000원에 농식품 산업분야 창업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나아름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농협 ‘사랑의 집고치기 농가희망 봉사활동’ 발대식 개최
농협중앙회(회장 강호동) 임직원으로 구성된 ‘사랑의 집고치기 농가희망봉사단’은 8일 경기 평택시 포승읍 신영리마을에서 ‘사랑의 집고치기 농가희망 봉사활동’ 발대식을 개최하고, 관내 농가 8가구를 대상으로 집고치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강호동 농협중앙회장, 이병진 국회의원, 정장선 평택시장, 강정구 평택시의회 의장 등 180여 명이 참석하여 봉사단원들을 격려하고, 마을회관 기증품 전달 및 담장 페인트칠과 도배 등 노후 농가 시설 개선 활동을 펼쳤다. 농협중앙회 ‘사랑의 집고치기 농가희망봉사단’은 2005년 건축, 전기, 기계 등 전문기술을 보유한 농협 직원들의 자발적 재능기부로 시작하였으며, 현재까지 총 185회의 봉사활동을 통해 고령농업인과 장애인, 다문화·소년소녀 가정 등 취약계층 1,031가구에 쾌적한 보금자리를 만드는데 노력해왔다. 강호동 회장은 “사랑의 집고치기 농가희망 봉사활동을 통해 희망찬 농촌을 만들기 위한 주거환경 개선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농업인과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새로운 대한민국 농협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포승읍 신영2리 이중헌 마을이장은 “춥고 오래된 집에서 불편하게 지내시는 주민들을 볼 때마다 안타까웠는데 이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