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소비생활

중국 차세대 수출상품은 ‘건강음료’ 입맛끌기

aT, 서울우유 등 37개 식품업체와 2017 베이징 식품박람회 참가해 눈길

중국 차세대 수출상품은 건강음료’ 입맛끌기

농식품부·aT, 서울우유 등 37개 식품업체와 2017 베이징 식품박람회 참가 눈길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한국 농식품의 중국 수출 확대를 위해 830일부터 91일까지 3일간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된 베이징 식품박람회(Anufood China 2017)’에 국내 우수 식품기업 37업체와 함께 참가했다.

올해 4회째를 맞는 베이징 식품박람회(Anufood China 2017)’는 베이징을 비롯한 동북지역 바이어가 다수 참가하는 중국 북부 최대 B2B 박람회로 중국 시장 개척을 위해 34개국 705개 식품업체가 참가하였고,관람객 23천여 명이 내방하여 활발한 상담이 이루어졌다.

 

이번 박람회에는 중국으로 수출할 수 있는 유일한 신선과일인 포도를 선보였는데, 당도가 높은 청포도 샤인머스켓에 대해 다수의 바이어와 미디어가 큰 관심을 보였다.

또한, 국산 원료를 활용한 꽃차, 홍삼차, 포도주스 등 다양한 음료에 대한 반응도 좋았으며, 한국관에는 유통업체뿐만 아니라 호텔과 레스토랑 협회 관계자도 다수 참여하여 식자재로써 우리 농식품의 수출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고, 한편으로 홍삼과 비타민 등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도 여전히 높아 총81백만 달러의 상담실적으로 이어졌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이번 베이징 식품박람회는 사드정세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한국 농식품에 대한 요구를 확인할 수 있는 소중한기회였다.”라며, “앞으로도 국산원료 비율이 높은 제품 개발과 마케팅을 적극 지원하여 대중국 수출확대와 농가소득 제고에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나하은 k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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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유자조금 "무더위 갈증해소...우유 한잔" 추천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는 “우유는 단순한 음료를 넘어 수분 보충과 다양한 비타민·미네랄을 천연 상태로 공급하는 ‘이중기능성 식품’”이라며, “더운 여름철에는 갈증 해소와 영양 보충을 동시에 고려해 우유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건강관리법”이라고 강조했다. 본격적인 여름 더위가 시작되며 낮 기온이 30도에 근접하는 가운데, 무심코 선택한 가공음료가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특히 인공감미료와 식품첨가물이 들어간 혼합 음료는 혈당을 급격히 올리고 제2형 당뇨병의 위험을 높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잇따라 발표되고 있다. 프랑스 소르본 파리 노르대 마리 파옌 드 라 가란데리 박사 연구팀은 식품첨가물의 조합이 제2형 당뇨병과 유의한 연관이 있다는 분석 결과를 발표했으며, 해당 첨가물은 탄산음료와 혼합음료 등 시중 가공제품에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고 경고했다. 또한 미국 브리검영대 연구팀은 액상 형태의 당류가 혈당을 빠르게 상승시켜 간에 부담을 주고 당뇨병 위험을 높인다고 밝혔고, 호주·영국·유럽의 공동 연구에서도 초가공식품 섭취 비중이 10% 늘어날 때 제2형 당뇨병 위험이 평균 17% 증가한다는 결과가 보고된 바 있다. 전문가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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