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방역

한우공동브랜드 ‘유통‧판매’ 원동력 박차

농협 한우공동브랜드, 한우판매 위해 쿠팡과 협력 강화 나서

 

농협(회장 김병원) 축산경제는 최근 충북 청주에서 농협 한우 공동브랜드와 소셜커머스 쿠팡과의 사업 협력 확대 포함한 사업추진 전략회의를 실시했다.

농협 한우공동브랜드는 전국 단위 규모의 브랜드로 농협 한우 브랜드의 광역화를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브랜드 축산물 유통활성화를 통한 농가 수취가격 및 소비자 만족도 제고를 위해 ‘03년 지리산 순한한우를 시작으로 현재 11개 브랜드가 운영되고 있다.

 

이날 전략 회의에서는 백화점 등 대형유통 채널과 온라인 채널 확대로 ‘17년 대비 출하실적을 약 27% 성장시킨 공동브랜드 담당자를 격려하고, 한우공동브랜드의 제2의 도약을 위한 사업역량 강화를 위한 논의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날 회의에는 소셜커머스 쿠팡에서 관계자가 직접 참석하여 농협 한우 공동브랜드와 쿠팡의 협력 현황에 대해 소개하며, 농협 한우공동브랜드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이커머스 채널에서 농협 한우 판매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김경수 농협경제지주 축산유통부장은 “한우 공동브랜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다양한 유통 채널을 확보하여 농협 한우공동브랜드가 한우 판매 구심체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당부하였다. 나남길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농촌진흥청, ‘농업인 안전365 캠페인’ 안전 실천 챌린지 시작
농촌진흥청(청장 권재한)은 농기계 및 농작업 사고, 농작업성 질병 예방을 위한 ‘농업인 안전365 캠페인’ 안전실천 챌린지를 시작했다. 안전실천 챌린지는 농업 관련기관 및 단체장이 농업인의 안전 실천 활동을 응원하며 ‘농작업 안전 실천, 우리가 먼저 하겠습니다.’ 구호를 외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권재한 농촌진흥청장은 6월 17일 오후 충청남도농업기술원에서 열린 ‘농작업 안전 전문 인력 역량 향상 교육’ 현장을 방문해 참석자들을 격려하고 안전실천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날 교육에는 농촌진흥청이 양성한 충남 5개 지역(천안, 아산, 보령, 당진, 금산) 농작업안전관리자와 충남농업기술원에 소속된 농작업안전관리관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권 청장은 교육 참석자들에게 올여름(6~8월) 농업인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현장 점검·관리, 실천 활동을 당부하며, 폭염 알리미 배지 등 안전용품을 전달했다. 아울러 2024년 충남 지역 농작업 안전실천 경진대회 농업인 단체 부문 대상을 받은 ‘조은작목반(아산)’ 회원들을 만나 농작업 안전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의견을 들었다. 조은작목반은 작업자가 편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공간을 최적화하고, 작업 도구·자재 정리대 마련, 농약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조비 "왕성한 농작물 생육기... 균형잡힌 웃거름 필수!"
봄철 파종과 정식이 본격화되면서 밑거름과 웃거름 시비 관리가 중요해지고 있다. 밑거름은 작물 파종이나 정식 전에 토양에 비료를 미리 공급해 뿌리 활착과 초기 생육을 돕는 것이 목적이다. 생육 단계에 따라 추가로 주는 웃거름은 생육 촉진과 품질 향상을 위해 필수적이다. 전문가들은 시기별로 적절한 시비를 통해 작물의 생산성과 수확 품질을 동시에 높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 웃거름은 밑거름 살포 후 일정 기간이 지난 뒤, 작물의 종류와 생육상태에 따라 적기에 공급하는 것이 중요하다. 웃거름을 알맞은 시기에 적정량 시비해 양분 흡수를 원활하게 해야 비절현상에 의한 생육 불량과 품질 저하, 수확량 감소 등을 예방할 수 있다. 웃거름은 밑거름과 달리, 작물이 현재 필요로 하는 양분 공급과 고품질 생산을 위한 지속적인 비효 관리까지 함께 고려해야 한다. 조비가 선보이는 웃거름 알부자NK, 스피드NK, 스피드추비는 일반적인 추비 성분인 질소(N), 칼리(K)에 인산(P)를 추가하고, 고토와 붕소 성분까지 알맞은 비율로 함유해 작물의 잎과 줄기 생육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알부자NK는 치요다 성분이 함유돼 빠른 흡수를 돕고, 스피드NK와 스피드추비는 질산태질소 성분으로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