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포커스

신정훈 의원 "화순 특산자원 융복합기술 선정" 기대감 커

화순군, 복숭아·토마토·블루베리·쌀 활용...지역 반가공상품 육성 기반 마련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화순군이 ‘2023년 특산자원 융복합 기술지원 사업’ 대상자로 선정되어 지역특산자원 부가가치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농촌진흥청은 지역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특산자원을 육성하고 지역농산물의 부가가치 향상을 위해 ‘특산자원 융복합 기술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각 지역에서 육성한 특화작목과 농업연구개발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융복합 상품을 개발‧생산하는 것으로 중앙-지방 농촌진흥기관이 협력해 운영하고 있다.

 

신정훈 의원(전남 나주·화순, 더불어민주당/사진)은 12일 “농촌진흥청의 2023년 특산자원 융복합 기술지원 공모사업에 화순군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화순군은 화순 특산자원인 ‘복숭아·토마토·블루베리·쌀’을 활용해 지역소비처 연계 반가공상품을 육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신정훈 의원은 “화순군의 적극적인 의지와 유기적인 업무 협조로 금번 공모사업에 선정됐다”며,“이번 사업 선정으로 기회로 화순군 특화품목에 대한 인지도 상승, 새로운 소비시장 개척, 반가공 상품 유통 활성화 및 소비 촉진을 통해 농가 소득 증대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