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뉴스

‘우유야! 캠핑가자!’ 사업 성황리 진행중

캠핑의 새로운 트렌드 우리우유!
우유자조금관리위 전국 캠퍼들을 위한 우유야! 캠핑가자 사업 시작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는 지난 7월 23일부터 24일까지 솔뜰 양평 캠핑장에서 다양한 우유관련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우유야! 캠핑가자 사업의 시작을 알렸다.

 

‘우유야! 캠핑가자!’는 캠핑장을 방문하는 참관객들에게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우리 우유의 활용방법을 알려주고 우유가 캠핑에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요리 재료임을 인식시켜 소비촉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 신설된 사업이다.

 

본 행사에는 우유사랑 교육공연, 어린이 공작체험(젖소 퍼즐만들기, 젖소팔찌 만들기), 에어바운스, 우유 보물찾기 등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아이들에게 우유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선물한다. 뿐만 아니라 부모와 함께하는 우유가족 퀴즈대회를 통해 국산우유의 우수성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우유요리 체험 홍보관을 운영하여 밀키트를 활용한 우유요리체험, 캠핑장에서 만들기 쉬운 우유요리 레시피를 캠핑족에게 소개한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캠핑장을 찾은 부모와 자녀에게 우유에 대한 유익한 정보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재미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본 행사를 통해 캠핑장에 갈때는 자연스럽게 우유를 챙겨가는 습관이 들여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우유야! 캠핑가자!’ 사업은 7월부터 10월까지 양평, 강릉, 용인, 태안 등 전국캠핑장을 대상으로 19회(약 8천명 대상)진행될 예정이며, 본 행사는‘땡큐캠핑’어플과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장소, 진행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촌공간계획법’ 순회 설명회... 6일 호남권 개최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 원장 김홍상)은 11월 30일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농촌공간 재구조화 및 재생지원에 관한 법률(이하 ‘농촌공간계획법’) 경기‧강원권역 설명회를 개최했다. 농어촌지역정책포럼과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 공동으로 주최‧주관한 이번 설명회는 새로운 법률 제정에 앞서 경기‧강원권역의 관계 기관, 전문가 등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열었으며. 법률 제정과 관련한 쟁점과 이슈를 논의하는 전문가 좌담회를 포함해 제28차 농어촌지역정책포럼과 병행 개최했다. 설명회의 첫 번째 발표로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의 심재헌 연구위원이 농촌공간계획제도 추진의 배경과 농촌재생사업 사례에 대해 설명했다. 심 연구위원은 농촌지역에 대한 중장기 공간계획이 사실상 부재한 상황에서 농촌의 난개발과 저개발 문제가 지속되어온 문제점을 제기하며, 시‧군에서 농촌공간계획을 수립하고 농촌특화지구 등을 통해 농촌다움을 유지‧조성해 갈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국내외 관련 사례를 들어 농촌공간계획 도입 시 기대되는 효과와 고려할 사항들에 대해 밝혔다. 두 번째 발표로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정책과 허창각 서기관은 농촌공간계획 법률안의 제정 방향과 주요 내용에 대해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