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지역사회

토종닭협회, ‘삼복더위 우리토종닭’ 이벤트

- 7월 13일부터 22일까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

(사)한국토종닭협회(회장 문정진)는 “삼복더위 우리토종닭으로 건강하게 이겨내자” 이벤트를 7월  22일까지 9일간 토종닭협회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한다.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삼복맞이 댓글 이벤트’는 삼복더위에 즐거움을 선사하는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성수기 복시즌을 맞이하여 소비자에게 친근한 우리토종닭의 우수성을 홍보하며 더불어 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10명을 선정 토종닭을 전달한다.

또한 젊은 층의 호응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스타벅스 커피쿠폰도 함께 전달한다.

토종닭은 고단백 식품으로 세포조직의 생성은 물론 각종 질병을 예방해주며, 저지방, 저칼로리, 저콜레스테롤 식품이다.

토종닭 백숙의 효능으로는 위장과 비장을 따뜻하게 하여 소화력을 강화시키며 몸이 쇠약해진 경우나 소변이 잦은 경우에 좋고 산우에 허약해진 산모나 젖이 적게 나오는 경우에도 효과가 있다.

육수에는 단백질·지방·탄수화물 외에 비타민·미네랄 등 5대 영양소가 모두 들어 있으며 특히 한국인이 부족하게 섭취하는 칼슘·칼륨·마그네슘이 풍부하다.


또한, 송나라 문헌인 본초경에서는 “약용의 닭은 조선의 닭을 써야만 한다”라고 기록하였고, 마지(馬支)에서는 “약으로 쓰는 닭으로는 조선닭 보다 나은 것이 없으며, 맛으로나 살이 많기로나 여느 닭보다도 뛰어나다”고  기록될 정도로 우리토종닭은 보양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올해 여름은 지난해와 다르게 폭염이 예고되어 있다. 또한 코로나의 각종 변이 등 확산세가 증가하고 있다. 면역력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삼복더위에 우리토종닭으로 가족모두의 건강을 잘 지켜나가길 기원한다.

토종닭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각 지역의 믿을 수 있고 맛있는 토종닭 인정점 소개와 더불어 홈페이지 내 관련사이트 쇼핑몰에서 온라인으로 토종닭을 구매할 수 있는 링크가 게재되어 있어 가정에서 간단하게 요리할 수 있는 밀키트제품을 비롯하여 우수한 우리 토종닭의 구매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하나로마트, 이마트 등 국내 대형마트와 전통시장, 온라인몰 등을 통해 다양한 토종닭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축평원, ‘데이터 분석센터’ 확대 운영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은 9월 1일부터 기관이 보유한 공공데이터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축산데이터 분석센터를 6개 지원으로 확대하여 운영한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지리적 위치 △데이터 활용 욕구 △데이터 활용 수요 창출 가능성 등을 검토해 세종시 본원에서만 운영되던 데이터 분석센터를 6개 지원으로 확대했다. 공공데이터 활용을 원하는 경우, 사전 신청 후 분석센터에 직접 방문해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 그간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인공지능 친화적인 고품질 공공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예방적 품질관리 진단과 역량 교육을 진행해 왔다. 또한 국민에게 필요한 공공데이터를 발굴하고 개방해 공공데이터 활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했다. 특히, 제10회 농림축산식품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수상작 총 19점 중 4점이 축산물품질평가원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것으로 알려져 노력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은 바 있다. 박병홍 축산물품질평가원장은 “축산 관련 다양한 데이터가 적재적소에 활용되어 국내 축산업 경쟁력이 높아지길 희망한다”며, “대학, 생산자단체, 민간 축산기업이 분석센터를 적극 활용해 축산 관련 민간 서비스와 인공지능 기술 발전을 이끌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