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뉴스

농협사료 "시장점유율 확대해야 농가에도 보탬"

URL복사

- 농협사료 사업목표달성 전진대회 개최...2021년 새로운 변화와 혁신과제 실천 다짐

- 안병우 농협사료 대표 "사료시장 점유율 확대와 틈새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마케팅으로 양축농가들 실익 증진에 기여하자"

- "포스트 코로나시대 비대면 컨설팅 등 외부변화 대응기반도 마련할 것"

 

농협사료(대표 안병우/사진)는 지난 7일 각 지사와 본부임직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사업목표달성 전진대회를 개최하고, 사업목표 달성과 변화 혁신추진 의지를 확고히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화상회의로 진행된 이날 회의는 2020년 성과 및 2021년 중점추진사항을 발표를 통해 목표달성에 대한 계획을 공유하였다. 

 

특히, 지난해 9월부터 국제 원료가격(옥수수, 소맥, 대두박 등) 급등세에 따라 양축농가의 부담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자구적인 대비책 마련을 주문하였다.

이날 전진대회에서 안병우 대표는 "2021년도의 대·내외 사업여건의 악화로 상시 비상경영 및 전사적인 혁신과 노력이 불가피하다"며 앞으로 전개될 중점사항을 강조했다.

 

우선, 사료시장 점유율 확대와 틈새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마케팅으로 양축농가들의 실익 증진에 기여하기로 했다.

또,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위한 비대면 컨설팅 등 외부 변화에 대한 대응기반을 마련하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강조했다.

 

안대표는 이어 기본에 충실한 조직기강 확립과 즐겁고 건전한 직장생활이 될 수 있도록 모두 함께할 것도 당부하였다.

 

이 외에도 안대표는 "ASF, AI 등 가축질병에 대응하기 위해 농가와 각 사무소 방역에 철저를 기하고 농·축협과 함께 축산을 미래로 만들기 위해 함께 정진해 나가자" 힘주어 강조하는 등 올해 농협사료 시장점유율 확보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귀산학교에서 '산과 숲' 배워볼까!
- 서울귀산학교, '2021 산림과 함께하는 귀산 교육' 과정 수강생 모집 산림청 지정 전문교육기관인 한국골판지포장산업협동조합(이사장 김일영) 산하 서울귀산학교가 2월 16일부터 2021 산림과 함께하는 귀산 교육 ‘기본과정’과 ‘현장중심과정’ 주·야 수강생 각 4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기본과정’은 귀산경험이 없는 도시민을 대상으로 귀산을 위한 기초토대를 세우는 교육으로 지난 ‘19년부터 매년 교육을 진행해 120여명의 임업후계자를 배출해온 과정이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현장중심과정'은 귀산前 귀산현장을 느껴보고 싶어하는 수강생들의 갈망을 채우기위해 임산물에대한 수십년간의 노하우를 보유하고있는 강사님과 2박3일간 충남 부여 귀산현장을 체험하며, 자기주도적으로 귀산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마련된 현장중심적인 교육과정으로 수강생의 만족도를 한층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귀산학교는 서울 강남권 최초·유일의 귀산학교로 지난 ‘19년부터 도시민의 웰빙 삶 지원과 귀산을 통한 제2의 인생 설계를 돕고자 주요 임산물 재배기술에 대한 이론 교육을 진행하고있으며, 서울과 근접한 경기도 과천 현장학습장을 활용해 도시에 거주하는 수강생이 귀산을 실행하기전까지 기존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