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

21년 스텝업 기술교육에 참여할 학습조직 모집

“현장 애로사항 해결이 필요한 2040세대 농업인, 2021년 스텝업 기술교육 신청하세요”
중급수준의 영농기술 역량을 고급 수준으로 스텝업 !

URL복사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은 2040세대 농업인을 대상으로 ‘21년 스텝업 기술교육에 참여할 18개 학습조직(1개 조직은 4~8명으로 구성)을 24일부터 내년 1월 1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텝업 기술교육’은 2040세대 농업인을 대상으로 중급 수준의 영농기술 역량을 고급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현장지도(문제해결형)·학습조직(4~8명)·전문가 교육을 결합한 품목 전문교육과정으로, ‘20년 시범(4개 품목, 12개 학습조직, 73명) 도입한 이후 참여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는 18개 학습조직(총 126명 내외)을 모집하고, ’20년 4개 품목(토마토, 딸기, 사과, 포도)에 수박, 참외, 장미를 더해 총 7개 품목을 운영한다.

‘21년 스텝업 기술교육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습조직은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된 학습조직은 정밀진단(영농수준, 현장 애로사항, 요청사항 등) 결과에 따라 맞춤형 교육 커리큘럼 편성 및 전문가 지원(주임교수, 멘토, 코디네이터)을 통해 품목별 작기에 필요한 영농기술 습득, 자기 주도적 학습조직활동 등으로 현장 애로사항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될 경우 올해와 같이 품목별 작기에 필요한 교육을 비대면 교육(온라인 웹·모바일 플랫폼 활용)과 1:1현장 컨설팅 중심으로 전환하여 대응할 예정이다.

 

한편, ‘20년도 교육생들은 당면한 현장의 문제를 과제로 도출하고 교육을 통해 해소하면서 생산량 향상 및 경영비용 절감 등의 성과를 나타냈고, 설문조사 결과 만족도도 타 품목교육에 비해 높게 나타났다.

 

 

신명식 원장은 “2040세대 농업인들이 ‘스텝업 기술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영농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품목 전문인력으로 성장하여 우리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아름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뉴스제휴평가위원회, 뉴스 제휴 및 제재 심사 규정 개정 발표
네이버와 카카오의 뉴스 제휴 심사를 담당하는 ‘네이버·카카오 뉴스제휴평가위원회 심의위원회’(이하 심의위원회)가 지난 19일과 23일 뉴스 제휴 및 제재 심사를 포함한 전원회의를 열었다. 이번 회의를 통해 뉴스 제휴 및 제재 심사 규정을 개정하기로 의결했다. 심의위원회는 뉴스제휴 및 제재 전반에 대한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하기 위해 2020년 7월부터 총 5개의TF를 구성해 논의를 진행했다. 7개월 간 나온 의견을 반영해 이번에 뉴스 제휴 및 제재 심사 규정을 개정했다. 먼저 기제휴 매체 저널리즘 품질평가 TF는 누적 벌점의 연단위 삭제 악용 방지를 위해 매년 3월 1일을 기준으로 과거 2기의 누적벌점 계산기간 동안 부여 받은 벌점(누적벌점 계산기간 말일에 삭제된 벌점 포함)의 합계가 8점 이상인 경우, 해당 매체에 대해 재평가를 진행하기로 했다. 또한 매체 단위 평가 악용 방지를 위해 ▲최초 제휴 계약 당시의 제휴 기준과 현재의 제휴 기준 사이에 현저한 변경이 있거나 또는 ▲제휴 내용이나 매체의 성격에 변경(제호·상호·법인명·도메인 변경, 매체양도, 영업양도, 지배구조 변동,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 발생)이 있는 경우, ▲‘제1소위’가 재평가 대상 ‘제휴매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