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사이언스

21년 스텝업 기술교육에 참여할 학습조직 모집

“현장 애로사항 해결이 필요한 2040세대 농업인, 2021년 스텝업 기술교육 신청하세요”
중급수준의 영농기술 역량을 고급 수준으로 스텝업 !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은 2040세대 농업인을 대상으로 ‘21년 스텝업 기술교육에 참여할 18개 학습조직(1개 조직은 4~8명으로 구성)을 24일부터 내년 1월 1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텝업 기술교육’은 2040세대 농업인을 대상으로 중급 수준의 영농기술 역량을 고급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현장지도(문제해결형)·학습조직(4~8명)·전문가 교육을 결합한 품목 전문교육과정으로, ‘20년 시범(4개 품목, 12개 학습조직, 73명) 도입한 이후 참여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는 18개 학습조직(총 126명 내외)을 모집하고, ’20년 4개 품목(토마토, 딸기, 사과, 포도)에 수박, 참외, 장미를 더해 총 7개 품목을 운영한다.

‘21년 스텝업 기술교육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습조직은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된 학습조직은 정밀진단(영농수준, 현장 애로사항, 요청사항 등) 결과에 따라 맞춤형 교육 커리큘럼 편성 및 전문가 지원(주임교수, 멘토, 코디네이터)을 통해 품목별 작기에 필요한 영농기술 습득, 자기 주도적 학습조직활동 등으로 현장 애로사항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될 경우 올해와 같이 품목별 작기에 필요한 교육을 비대면 교육(온라인 웹·모바일 플랫폼 활용)과 1:1현장 컨설팅 중심으로 전환하여 대응할 예정이다.

 

한편, ‘20년도 교육생들은 당면한 현장의 문제를 과제로 도출하고 교육을 통해 해소하면서 생산량 향상 및 경영비용 절감 등의 성과를 나타냈고, 설문조사 결과 만족도도 타 품목교육에 비해 높게 나타났다.

 

 

신명식 원장은 “2040세대 농업인들이 ‘스텝업 기술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영농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품목 전문인력으로 성장하여 우리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아름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정부 양곡 2.5만톤 추가 방출... 15일까지 물량신청 서둘러야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는 쌀 수급 안정을 위해 정부양곡(벼)을 추가로 2.5만 톤(정곡) 공급한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5일부터 공급한 정부양곡 3만 톤의 판매 현황을 조사한 결과, 9월 5일까지 2주 동안 공급 물량의 절반 이상을 판매 완료하였고, 잔여 물량 또한 2주 내외 공급 가능한 물량으로, 햅쌀(중만생종)이 본격적으로 출하되는 10월 중순까지 지역에 따라 1~2주일간의 원료곡이 부족한 상황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이다. 올해 조생종 수확 시기에 잦은 비로 인한 조생종 출하가 늦어져 구곡에 대한 산지유통업체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농식품부는 이번에 추가로 2.5만 톤(정곡)을 공급하여 산지유통업체의 원료곡(벼) 확보 애로를 충분히 해소하여 쌀 수급 안정을 도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부양곡 공급 대상은 ’24년 정부 벼 매입자금 지원 대상인 산지유통업체와 연간 매입물량이 3천 톤 이상인 임도정업체(이하 대상업체)이다(지난 8월 3만 톤 정부양곡 대여 공급대상과 동일). 대상업체 중 정부양곡 공급을 희망하는 업체는 농협경제지주 공지에 따라 9월 15일까지 희망 물량을 제출하면 된다. 대상업체의 전년도 쌀 판매량 비중을 감안하여 대여 물량이 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