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라인&핫뉴스

이것이 융복합이다!…아시아종묘 ‘제6회 강소기업 CEO대강회’

손석현 성진포머 회장‧조준희 YTN 사장 참석, 11월 10일에는 나드리에서 개최

이것이 융복합이다!아시아종묘 6회 강소기업 CEO대강회

손석현 성진포머 회장조준희 YTN 사장 참석, 1110일에는 나드리에서 개최

아시아종묘 류경오 대표 종자 주권을 지키자!’ 이업종간 융합기회의 자리

 

“IMF 이후 기반이 허물어진 대한민국 종자산업을 20년이 넘게 지키고 있는 아시아종묘의 저력에 박수를 보냅니다.”

우리경제와 청년들의 일자리창출을 위해 고민하고 논의하는 자리인 강소기업 CEO모임 대강회(大强會)가 지난 1013종자 주권을 지키자!“를 주제로 아시아종묘 생명공학육종연구소에서열렸다.

 

1992년 창업이래 끊임없는 기술개발로 자생력을 갖춘 강소기업 아시아종묘의 R&D의 상징인경기도 이천시 생명공학육종연구소에서 펼쳐진 제6회 대강회에는 YTN 조준희 사장, 나드리 최영태 회장을 비롯해 18개기업이 함께했다.

손석현 성진포머 회장은 인사말에서 평소 종자산업에 관심이 많던차에 아시아종묘에서 대강회를 열게 된다고하여 기대를 많이하고 참석하게 됐다면서 강연회를 통해 채소산업과 종자산업, 그리고 농업을 이해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류경오 아시아종묘 대표는 세계시장에서 토마토, 파프리카, 오이종자는 금보다 높은 가치로 평가받고 있다이를 국가적으로 지원하는 사업명을 골든시드프로젝트(GSP, Golden Seed Project)로 칭한다고 말했다.

골든시드프로젝트는 종자산업을 육성하고 식량안보를 강화하겠다는 취지로 채소종자, 원예종자, 식량종자를 아우르는 대형 프로젝트다. 2021년까지 종자수출 2억달러, 2030년까지 30억달러 수출역량 마련을 목표로 하고있다. 아시아종묘는 이 프로젝트를 통해 연구개발비를 지원받아 종자개발에 힘쓰고 있다.

 

송준호 생명공학육종연구소 소장은 점차 세분화되고 있는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맞춤형 생산으로 종자를 육성하고 있다아시아종묘는 소비자 맞춤형 우수종자개발, 공급을 통해 농가 소득증대 및 농식품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준희 YTN 사장은 대강회는 이업종간 융합의 기회라며 대강회가 이어지며 다양한 의견이 모아지고 이를 통해 기업간의 정보교환 지식도 깊어지고 있다.

 

대강회 자리를 통해 새로운 이업종간 지식습득으로 경영에 참고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대강회는 20156월 시작된 YTN 개국 20주년을 기념하는 프로그램으로 강소기업이 힘이다에 출연한 CEO들의 모임으로 올해 330여개 강소기업이 창립총회를 열고 우리 경제와 청년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활동을 이어 가고 있다.

다음 대강회 행사는 나드리 최연태 사장의 무대를 만들고 주연을 찾아라를 주제로 1110일 이어진다. 나아름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마케팅플라자

더보기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농금원, ‘농림수산정책자금 관리 간담회’ 개최
농업정책보험금융원(원장 서해동)은 12월 30일(화) ‘농림수산정책자금 관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정책자금 운영과 관련한 현장의견을 수렴하고, 정책자금 관리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를 통해 관계 기관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등 유관 부처 관계자를 비롯해, NH농협은행, Sh수협은행, 산림조합중앙회 등 대출기관 직원 및 유공 표창 수상자가 참석하였다. 간담회에서는 농림수산정책자금 관리 사업의 2025년 추진 실적과 2026년 운영 계획을 공유한 후, 정책자금의 안정적인 운영과 관리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 및 농금원장 표창 수여식이 진행되었다. 농금원은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정책자금 대출기관과의 소통을 지속 확대하고, 부정수급 사전예방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이날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 수상자는 수상 소감을 통해 “현장에서 정책자금을 취급하는 담당자로서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이 정책자금을 보다 원활히 지원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해동 원장은 “농림수산정책자금 취급과 사후관리를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적극 협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어촌희망재단, 겨울방학 '지역돌봄' 발대식 개최
한국농어촌희망재단(이사장 박상희)은 최근 한국마사회에서 2025년 겨울방학 지역돌봄 지원사업 표창수여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선발 장학생을 대상으로 1기 장학생 여름방학 봉사활동 성과 공유 및 우수봉사자 표창, 2기 신규 장학생 봉사 발대식을 함께 진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농어촌희망재단 박상희 이사장과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을 비롯해 관계자 및 장학생들이 참석해 지역돌봄 봉사활동의 의미를 공유하고, 장학생들의 활동 성과를 격려했다. 1부에서는 1부에서는 지역돌봄 지원사업 전반에 대한 오리엔테이션과 봉사활동 이해를 돕는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재단은 장학생들을 대상으로 사업 취지, 활동 방향, 역할과 책임을 안내했으며, 전문 강연을 통해 지역돌봄 봉사활동이 개인과 지역사회에 미치는 의미와 가치에 대해 공유했다. 이를 통해 장학생들은 향후 봉사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현장에서 요구되는 자세와 역할을 사전에 숙지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우수봉사자 표창 수여식과 신규 장학생 발대식이 이어졌다. 여름방학 기간 동안 지역돌봄 현장에서 성실히 활동한 장학생들에게 한국농어촌희망재단 이사장상과 한국마사회장상이 수여됐으며, 수상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