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뉴스

유튜브 스트리밍 통한 비대면 현장견학

“소규모 HACCP 준비업체, 비대면 현장견학으로 노하우 습득 및 궁금증 해결”
HACCP인증원, 비대면 현장견학에 450명이 시청하는 등 좋은 호응 얻어

URL복사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대구지원은 이달 초 소규모 HACCP 준비업체를 대상으로 비대면 견학을 운영, 450여명이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등 좋은 호응을 얻었다.

 

HACCP인증원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고 업체 관계자들의 장거리 이동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비대면 견학을 운영, HACCP 운용 노하우를 공유하고 인증 준비업체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비대면 견학은 빵류, 과자류, 즉석섭취식품 유형 HACCP인증을 받은 ㈜디저트키친(경북 영천 소재)에서, HACC인증원 공식 유튜브 채널 스트리밍을 통해 참여자와 실시간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참가자들은 유튜브 화면을 통해 현장에서 심사관과 업체 대표가 설명해주는 CCP(중요관리점) 운영방법 등의 노하우를 듣고 작업장 내부를 꼼꼼히 살펴보는 등 공정별로 교육받았다.

특히 채팅창을 통해 실시간 Q&A로 HACCP 준비과정에 대한 궁금증을 묻고 답변을 듣는 과정이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을 얻었다.

 

한 업체 관계자는 “소규모 동종 업소의 실제 현장을 자세히 보면서 운영 노하우를 공유받을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며 “코로나19로 집합교육이 어려운데, 비대면으로 참가 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 HACCP인증원 대구지원은 견학에 참여한 업체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수요가 많은 유형에 대하여 추후 비대면 견학을 추가로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소규모 HACCP 준비업체의 원활한 인증 준비를 위하여 전문기술상담 등 다양한 기술지원도 상시 제공하고 있다. 기술지원을 희망하는 업체 관계자는 대구지원 기술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코로나19 여파로 경마중단… ‘축발기금’ 고갈 현실화
[특/별/기/획] 말산업 긴급진단… ‘축발기금’ 고갈예고로 축산업 최대 위기! -축발기금 출연금 막히면 국내 축산·말 생산 농가 생계위협 직면과 농축산업 붕괴 위기 -초중고교 무상우유급식 차질과 국내 축산업 경쟁력 상실 우려까지 파장 일파만파 -마사회 최근 5년간, 연평균 축발기금 출연 규모 1,558억원 -매년 정례적 납부 기금은 경마사업 통한 한국마사회 출연금 유일 -축발기금 출연재원 한국마사회 납입금 약 3조원… FTA지원 등 한시적 정부출연금 1.2조원 ◇ 축발기금은 축산업 발전의 원동력 축산발전기금은 축산업 발전과 축산물의 원활한 수급·가격 안정을 위한 재원 마련을 위해 축산법 제47조에 근거 설치되었으며, ‘74년 한국마사회의 특별적립금을 재원으로 설치된 ‘축산진흥기금’을 모태로 운영되고 있는 상황이다. 축산법 제44조는 축발기금의 재원마련은 ▲정부의 보조금 또는 출연금, ▲한국마사회의 납입금, ▲축산물 수입이익금, ▲차입금, ▲초지법에 따른 대체초지 조성비, ▲기금운영 수익금 등으로 규정하고 있으며, ‘19년 말 기준 총 9.8조원을 조성해 놨다. 또 축산법 제47조에서는 축산발전기금 용도를 ▲축산업 구조 개선과 생산성 향상, ▲가축과 축산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