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추석 선물은 ‘우리농수산식품모음집’에서!

코로나19로 떨어져 있어도 건강한 먹거리로 마음을 전해 보세요

URL복사

농림축산식품부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우수한 우리 농식품의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우리농수산식품모음집’이 나왔다. 선물모음집에는 지자체 및 유관기관이 추천한 우수 농식품, 식품명인 제품 등 200여 개가 소개되었다.

 

코로나19, 태풍, 수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을 지원하기 위해 지자체로부터 지역 특산품 등 90여 개 품목을 추천받았고 농산물 품질 관리를 전담하는 농관원 등의 기관에서 90여 개를 추천받아 과일, 쌀‧잡곡, 축산, 수산, 김치‧장류, 건강식품, 임산물 등 11개 제품군으로 나누어 게재하였다.

 

또한 우수한 식품의 계승발전을 위해 국가가 지정한 식품명인이 만드는 순창고추장, 안동소주 등 29개 품목도 선보였다. 그리고 경영활동 경력이 3년 미만으로 짧은 청년창업농이 생산한 제품 10여 개도 선정하여 소개하였으며 농가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6차 산업 제품 50여 개를 적극 발굴하여 9월 초순 소개할 예정이다.

 

현재 농식품부 및 해수부, 수산물품질관리원, 농촌진흥청, aT, 중소기업중앙회 등 7개 기관의 누리집에 선물모음집을 게재하였으며 구매를 원하는 업체‧일반 국민은 위의 기관 배너 또는 포털에서 ‘우리농수산식품모음집’을 검색하여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추석전까지 다양한 제품을 계속 발굴하여 모음집을 보완해 나갈 예정이다.

 

김종구 식품산업정책관은 “정부 및 공공기관, 중소기업중앙회, 대한상공회의소 등 주요 경제단체에 ‘우리농수산식품모음집’의 홍보, 추석 선물로 우리 농식품 활용 등 협조를 요청하였다.”며,

 

“특히 올해 코로나19, 수해 등으로 판매 시기를 놓친 농업인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이를 통해 우리 농식품으로 선물하는 사회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식품부는 추석 명절 이후에도 전자모음집(이음마켓)을 상시적으로 운영하여 코로나19 등으로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강성수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