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뉴스

㈜팜스코 ‘2020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9년 연속 수상

'하이포크'...사료에서 육종·가공유통에 생산 일원화시스템 적용된 국내 최초 냉장육 브랜드

중앙일보와 포브스코리아가 차별화된 정체성을 구축하고 시장에서 저력을 발휘 한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고자 지난해 8월부터 2개월간 소비자, 전문가 집단과 함께 분야별 브랜드 가치를 평가해 ‘2020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선정했다. 

 

금융·유통·교육 등 14개 분야에서 총 49개 기관·기업, 56개 브랜드를 뽑았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은 이 행사는 지난달 1월 그랜드힐튼에서 진행되었다. 중앙일보·포브스코리아가 주최·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산업통상자원부·JTBC가 후원했고 이에 하이포크는 브랜드 축산분야에서 대상에 선정되었다.

 

첫 시상을 시작한 2013년 이후 9년 연속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 선정되는 쾌거를 기록하였다. 팜스코는 47년째 국내 축산업의 발전을 이끌어 온 기업이다. 사료에서 육종·가공·유통에 일원화된 생산시스템을 적용하며 ‘하이포크’라는 국내 최초 냉장육 브랜드를 만들었다. 

 

충남 논산에 위치한 하이포크 봉동농장은 무악취·무오염·무방류를 원칙으로 하는 3무(無)농장으로 하이포크 전용돼지를 사육·생산한다. 

사육 과정부터 철저하게 관리된 돼지는 충북 음성에 위치한 ‘하이포크푸드센터’에서 도축 과정을 거친다. 

 

이 센터는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2019년 '거점도축장'으로 선정되었고 도축·가공·유통을 연계한 경쟁력 있는 축산 통합 경영체(Packer) 역할을 할 수 있는 업체로 선정됐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