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복지

iN자연드림-도반한방병원, 암환자 '항암식단' 협업키로

암을 예방하고 재발, 전이를 방지할 수 있는 식단이 중요
식재료의 중요성에 대한 상호공감대가 협업으로 이어져


아이쿱자연드림이 암전문한방병원인 도반한방병원과 손잡고 암환자를 위한 병원 내 식단개선 프로젝트에 함께 한다.

아이쿱자연드림은 6월부터 통합 암 치료 전문 도반한방병원에 항암효과가 입증된 유기농항암식품과 파이토케미컬이 풍부한 Anti-C 농산물 공급을 시작했다. 균형잡힌 영양소 섭취는 물론이고 체내 면역 환경 및 환자들의 회복력 향상을 돕는 자연드림 항암식품 및 농산물들은 다양한 항암식단으로 환자들에게 선보이게 된다.

자연드림은 건강은 우리의 일상, 즉 먹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는 식약동원의 가치를 바탕으로 지난 30여년간 건강한 먹거리를 생산, 공급하는데 매진해왔다. 도반한방병원은 체내 영양의 균형은 면역과 밀접한 관계가 있고 식단 역시 치료의 일부라는 생각으로 먹거리를 통한 면역력 증대에 주목했다. 이러한 양 측의 지향하는 가치나 방향이 서로 공감대를 형성하며 이번 협업으로 이어지게 됐다.

도반한방병원에서 특히 주목한 것은 자연드림 항암식품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파이토케미컬(식물생리활성물질)이다. 파이토케미컬은 신체 내에서 항산화작용, 해독작용, 면역기능 증진, 호르몬 역할 조절 및 박테리아나 바이러스를 죽이는 작용을 하는 물질이다. 자연드림은 기존 1차 농산물의 파이토케미컬 수치를 일정 기준 이상의 수치로 높여내는 탄소치유농법을 활용한 항암식품을 개발해 조합원 및 암환우들에게 공급하고 있는 중이다.

이번 식재료 협업을 주도한 자연드림 강기남 영업팀장은 "항암식단이라고 정해진 것은 없지만 항암에 도움을 주는 파이토케미컬 수치를 높여낸 항암식품들로 구성한 식단이라면 감히 항암식단이라 부를 수 있지 않을까 한다“며 자연드림 항암식품이 암환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도반한병병원은 자연드림 항암식품을 중심으로 재원중인 암환자들의 면역력 증대와 건강상태 개선 및 나아가 완치에 도움을 주는 것이 목표다.

정현재 대표 병원장은 “환자 건강상태 및 체질을 고려한 항암식이는 물론 균형있는 면역식이요법과 생활습관 개선을 병행하며 체계적인 항암식단을 통해 암세포와 싸울 수 있는 면역력 증강이 1차 목표이며 궁극적으로는 암의 재발, 전이 방지 및 완전한 치유에 이르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자연드림과 도반한방병원 협업을 가능케 한 숨은 주역은 지난해 자연드림과 항암식자재 공급관련 MOU협약을 맺은 CJ프레시웨이다. 

 

이번 협업진행과정을 지켜본 CJ프레시웨이 이선민 병원운영그룹장은 "암관련 전문적인 식품생산과 공급을 해온 자연드림의 경험과 노하우, 암치료식이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환자식을 제공해 온 CJ프레시웨이의 역량, 그리고 항암치료에 전력을 다하고자 하는 도반한방병원의 의지와 노력이 삼박자를 이루어 환자를 위한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기반이 되었다"고 밝혔다. 박시경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