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생명과학&신기술

농업기술실용화재단, 검정능력 우수성 인정받아

목재펠릿 발열량 국제숙련도 시험평가에서 우수성 인정

농업기술실용화재단검정능력 우수성 인정받아

목재펠릿 발열량 국제숙련도 시험평가에서 우수성 인정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류갑희)은 핀란드환경청에서 주관한 목재펠릿 발열량 국제숙련도 시험평가에서 분석능력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재단 농기계검정팀은 온실 내 난방기 중 목재펠릿을 이용한 보일러온풍기 검정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목재펠릿난방기의 난방능력과 효율을 계산하기 위해서는 사용되는 펠릿 발열량을 정확히 분석 할 수 있어야 한다.

재단은 발열량 분석기술을 유지 관리하기 위해 이번 국제숙련도시험에 참여하였으며시험은 미지의 발열량을 가진 목재펠릿 샘플을 각 참가기관들에게 보낸 후 분석결과를 받아 평가하게 된다평가기준은 Z-score를 이용하여 만족불만족으로 나타내는데  Z-score±2 이하이면 만족으로 재단은 평가결과 -0.68로 매우 우수한 성적서를 받았다.

 

김기택 농기계검정팀장은 농업기계 검정에 필요한 글로벌 분석능력을 확보함과 동시에 시험평가 기관으로서 정확성과 신뢰성을 제고하여 검정업무를 진행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나아름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농협, 차기 축산경제대표에 안병우 現대표 3선으로 재선출!
농협(회장 강호동)경제지주가 12월 9일,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전국 지역·품목축협 조합장이 참석한 가운데 전체조합장회의와 임원추천위원회를 개최하고, 차기 축산경제대표이사로 안병우 現축산경제 대표이사를 선출했다고 밝혔다.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이사는 농업협동조합법(제161조의 3)과 경제지주 정관(제27조)에서 규정한 사항에 따라 지역축협 및 축산업 품목조합의 전체조합장회의에서 구성된 임원추천위원회에서 결정한다. 이날 임원추천위원회에서는 2명의 후보자가 추천된 가운데 투표를 거쳐 안병우 現대표이사를 선출대상자로 결정했으며, 12월 17일로 예정된 농협경제지주 주주총회에서 선임 의결 후 ’26년 1월 12일부터 2년의 임기를 시작한다. 임원추천위원회에서 3선으로 추천을 받은 안병우 축산경제대표이사 선출대상자는 “성원과 지지에 감사드리며, 초심을 잊지 않고 대한민국 축산업 경쟁력 강화와 축산농가 경영안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린다”라며, “특히 축종별 생산성 강화, 축산물 소비촉진, 맞춤형 컨설팅 확대, 스마트 축산 저변 강화, 축산농가 생산비 경감, 친환경축산 구현 등 축산 현안 해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병우 선출대상자는 196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