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소비생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도쿄에서 한국산 수산물 빅 바이어 초청행사 가져

주일대사관과 연계하여 전복, 소금 등 우리 수산물의 우수성 홍보

주일대한민국대사관과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 주관으로 지난 13 도쿄 주일한국문화원에서 이온, 이토요카도 등 대형유통업체를 포함한 한국산 수산물 주요 바이어를 초청하여 한국산 수산물의 우수성을 테마로 바이어 리셉션 행사를 개최했다.

한국산 수산물의 대일 수출액은 작년 764백만불 수준이었으나 최근 엔화 약세 등의 영향으로 금월 10월까지 559백만불로 전년대비 약 12% 감소 추세이다.


이번 행사는 대일 수출 전환점 마련을 위해 이온리테일, 이토요카도 등 일본 현지 대형유통업체와 닛폰악세스, 고쿠부 등 대형벤더, 수산물 수입업체 등을 중심으로 빅바이어 60여명초청하여 한국산 수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했다.


aT 배용호 도쿄지사장은 일본은 한국산 수산물 수출에 있어서 비중이 높은 주요 시장으로, 지난 8월에는 대형유통업체인 이온과 협력하여 한국산 수산물 테스트 판촉을 실시하여 홍합과 명란 등 신규품목이 일반소비자 대상으로 판매되는 성과가 있었다. 대사관과 연계한 이번 바이어 초청행사는 현지 수산물 바이어의 한국산 취급의욕을 제고하여 대일 수산물 수출의 전환점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k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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