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방역

대한수의사회, 제23회 아시아수의사대회 유치 확정!

2024년 10월 말 대전 개최 예정

 

대한수의사회(회장 허주형)가 2024년 개최되는 제23회 아시아수의사대회(FAVA Congress 2024)를 유치했다. 11월 9일 일본 후쿠오카에서 개최된 제44회 FAVA 이사회에서 대한수의사회는 태국수의사회와 경쟁 끝에 제23회 대회 유치에 성공했다. 대회는 2024년 10월 말경 대전광역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아시아수의사대회는 아시아권 24개 국가 수의사회 및 수의 관련 국제 단체들로 구성된 아시아수의사회(Federation of Asian Veterinary Associations, FAVA)가 격년으로 개최하는 아시아 최고 권위의 수의학술대회로, 우리나라에서는 2004년 서울에서 개최된바 있다.

 

FAVA에서는 올해 3월부터 제23회 대회(2024년 개최)와 제24회 대회(2026년 개최)의 유치 제안을 접수하기 시작했다. 대한수의사회는 코로나19로 제한됐던 국제 교류를 활성화하고 우리나라의 우수한 동물의료 수준을 널리 알리기 위해 대회 유치를 결정하고, 개최 후보지를 모집하여 대전광역시를 개최지로 선정했다.

 

당초 단독 유치 제안으로 유력시되던 대한수의사회의 대회 유치는 접수 마감 전에 태국수의사회가 추가되며 2파전이 됐다. 대한수의사회는 허주형 회장을 중심으로 관계가 밀접한 이사국 등에 지지를 호소하며 유치 활동에 집중했다.

 

개최지인 대전관광공사(사장 윤성국)도 적극적으로 지원사격에 나섰다. 유치지원금 및 자료 제공으로 유치 활동을 지원했으며, 이사회 당일 제안 발표에도 대한수의사회와 함께 참가하여 대전광역시의 우수한 행사 기반을 직접 설명하는 등 적극적으로 행사 유치 및 지원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제안 모집 초기부터 적극적으로 나선 대한수의사회는 준비 과정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투표 결과 9대 5로 태국수의사회를 앞서고 제23회 대회의 개최지로 최종 선정됐다.

 

또한 대회 개최국이 아시아수의사회 회장을 맡는 규정에 따라 허주형 회장은 2024년부터 2년 동안 아시아수의사회 회장직을 수행할 예정이며, 그 이전 2년 동안은 부회장으로 활동하게 된다. 허주형 회장은 “아시아 수의사의 화합과 수의사의 교류, 그리고 동물방역에 대한 국제협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26년에 개최되는 제24회 대회는 필리핀수의사회(필리핀 세부)가 단독으로 참여하여 선정됐으며, 2020년 개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잠정 연기됐던 제21회 대회는 2023년 말레이시아 쿠칭에서 개최된다.

 

대한수의사회는 11월 11일부터 일본 후쿠오카에서 개최되는 제22회 아시아수의사대회에 단체 참가하는 등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아시아 수의사들을 대상으로 적극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국내 최대 과일축제!...'2025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 11월 27일 개막
국내 과수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과수 전문 박람회, 제15회‘2025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이 오는 11월 27일(목)부터 29일(토)까지 3일간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개최된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과수농협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전국 주요 과수주산지농협과 과수농가, 연구기관, 유통업체, 소비자 단체 등이 함께 참여해 과수산업의 미래 발전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교류의 장으로 마련됐다. 올해 박람회는 전국 각지에서 생산된 신선한 과일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재미! 흥미! 꾸러미!라는 3미전략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수 있는 다양한 전시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행사기간동안 ▶올해 최고의 과일을 선발하는 2025년 대표과일선발대회 시상식, ▶다양한 신품종 과일을 맛볼 수 있는 신품종 팝업스토어, ▶유명가수 축하공연 및 과일요리대회, ▶싱싱하고 저렴한 과일직거래장터 등이 운영된다. 특히 올해에는 우리과일의 새로움을 기대할 수 있는 과일칵테일바, AI 사진관, 우리과일 실감체험, 과일 탐험대 등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즐기면서 국산과일을 자연스럽게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