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조합

농협경제지주, 제주권역 물류허브 건립

빠르고 안정적인 생필품 공급
스마트업무시스템·친화적 배송서비스 도입

 

농협(회장 이성희)경제지주가 농협하나로마트 제주물류센터를 건립하고 7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제주시 조천읍에 위치한 농협 제주물류센터는 대지면적 27,910㎡(8,442평) 연면적 4,384㎡(1,326평) 규모로 건립된 종합물류기지로, 제주권역 하나로마트에 원활한 상품공급과 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물류허브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먼저 제주물류센터는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 100여개 주요 품목을 상시 비축하여 제주지역에 안정적으로 상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또한 ‘스마트업무시스템’을 바탕으로 물류작업과 전산시스템을 실시간으로 연계하였으며, 친환경 전기 배송차를 도입해 환경 친화적 배송서비스를 실시한다.

 

그간 제주권역은 도서지역 특성상 기상 상황에 따라 상품공급 차질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지역이었으나, 이번 제주물류센터의 개장으로 제주권역 하나로마트에 빠르고 안정적인 생필품 공급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농협경제지주 우성태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제주물류센터가 제주 농·축협들의 소매유통 사업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고 제주도민 여러분의 생활편의를 도모해 나갈 것”이라며 “제주물류센터 개장을 계기로 명실상부한 전국 통합 물류체계를 갖추게 된 만큼 농협의 물류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