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라인&핫뉴스

농협물류 등 농협임직원들 '농촌일손돕기' 잇따라 나서

- 농협상호금융기획부와 농협물류 등 농번기 부족한 일손돕기

 

농협(회장 이성희) 상호금융기획부 임직원은 7일 농번기 인력난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기 안성 포도농가를 찾아 영농작업에 일손을 보태고, 폐농자재 수거 등 지역 환경 정화활동에도 적극 나섰다.

이른 아침부터 포도밭에서 전체 포도농사의 25%를 차지하는 포도알 솎기·순자르기 등 풍년의 첫 단추를 꿰는데 구슬땀을 흘림은 물론, 생명산업으로서 지속 가능한 농업 기반을 확충하고자 농촌지역 토양·하천 등의 오염을 유발하는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환경 정비를 위해서도 팔을 걷어붙였다.

지난 3일에는 농협물류 임관빈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본격적인 마늘 수확철을 맞아 충청남도 서산시 마늘 농가를 찾아 수확작업에 힘을 보탰다.

 


남궁관철 상호금융기획부장은 "영농철 농업현장을 찾아 농업인분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며 부족한 일손에 대한 근심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고 보람차다"는 소회를 밝히며, "우리부 직원들은 파종부터 수확까지 연중 상시 영농현장과 함께하며 '농업인과 함께하는 100년 농협 구현'을 실천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촌진흥청-엘지헬로비전, 청년농업인 적극 지원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은 10일 종합유선방송사업자인 엘지(LG)헬로비전(대표이사 송구영)과 업무협약을 맺고, 청년농업인 경영체의 판로 확대와 판촉역량 향상을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비대면 및 온라인 소비 증가에 맞춰 전자상거래와 홈쇼핑 등 판매 창구에 청년농업인이 생산한 상품의 입점과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두 기관은 △청년농업인 생산 농산물 및 가공품 상품화 △청년농업인 경영체 판로 확대 및 상품홍보, 유통‧판촉 역량 강화 지원 △청년농업인 취업‧창업 활성화 교육 및 행사 공동 추진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농촌진흥청은 이번 협약에 앞서 각 지역 농촌진흥기관과 지역별 우수 청년농업인 경영체를 선발했다. 최종 선정된 15개 경영체는 오는 12월까지 엘지헬로비전의 방송 프로그램 및 지역 채널 커머스(상거래)를 통해 순차적으로 소개될 예정이다. 엘지헬로비전은 온라인 쇼핑몰 ‘제철장터’와 지역 케이블 TV 채널등 다양한 유통 창구를 보유하고 있다. 엘지 헬로비전 송구영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이 잠재력을 가진 청년농업인 경영체의 성장‧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농촌진흥청 조재호 청장은 “청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