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방역

육우자조금, 6월 9일 ‘육우데이' 기념행사

- 6월 9일 '육우데이' 맞아 육우산업 변화와 현황 파악으로 육우산업 미래 전망
- 조재성 위원장 "국내산 소고기 육우를 알리기에 적극 나서"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6월 9일 여의도 글래드 호텔 블룸홀에서 ‘2022 육우데이 기념행사’를글래드했다.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조재성)는 오는 6월 9일, 2022년 육우데이를 기념해 여의도 글래드호텔 블룸홀에서 ‘2022 육우데이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산업계는 국내산 소고기 육우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립하고 소비를 촉진코자 육우와 발음이 비슷한 6월 9일을 ‘육우데이’로 정했다.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매년 6월 9일 육우데이를 기념해 육우농가, 육우 산업 종사자, 소비자 등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올해 ‘2022년 육우데이’는 육우산업의 변화와 현황 파악을 통해 육우산업의 발전과 미래 전망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2022 육우데이’ 기념행사 현장에는 육우 역사를 한눈에 보여주는 히스토리월과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의 진행사업 및 활동보고를 위한 전시공간, 기념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부스 등이 운영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육우산업 미래전망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며 포문을 연다. 또한 육우 및 육우 산업 발전을 위해 힘쓰신 분들을 위한 감사 및 우수 육우인 시상 등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2022 육우데이’ 기념해 공식쇼핑몰인 우리육우 쇼핑몰에서 오는 6월 9일부터 6월 17일까지 9일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6월은 육우(69)데이! 육우가 9일간 쏘는 통 큰 할인!” 프로모션은 구이용 10종을 최대 40%, 정육용 4종을 최대 30%로 할인하여 판매한다.

 

 

조재성 육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육우자조금의 역사와 규모는 여타 거대 자조금에 비해 작은 규모이지만 육우 농가의 단합과 육우 산업에 종사하는 분들의 염원을 모아 국내산 소고기 육우를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며 “<2022 육우데이 기념행사>는 육우산업의 변화를 알아보고 과거와 현재를 기반으로 앞으로 육우산업이 나아갈 미래에 대해 서로 의견을 공유하며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소중한 자리가 될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국내산 소고기 육우는 한식진흥원이 “6월 이달의 한식”으로 선정하여 서울시 종로구 소재한 한식문화원 ‘이음’에서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식진흥원 1층 기획전시실에서 6월 7일부터 6월 30일까지 육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획 전시를 운영하고, 육우데이인 6월 9일부터 6월 11일까지 한식에 관심이 있는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육우를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전수하는 육우요리교실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서울우유 “국내 최고의 젖소 찾는다!”
.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 경기도 안성 농협경제지주 안성팜랜드에서 ‘제11회 서울우유 홀스타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주최하고 서울우유 우유군검정연합회가 주관하는 ‘서울우유 홀스타인 경진대회’는 1997년부터 시작된 낙농가 최대 축제로, 올해 11회째를 맞았다. 국내산 홀스타인 품종 젖소 중 농림축산식품부 젖소 능력검정사업에 참여하고, 유량과 건강 상태가 뛰어난 젖소를 선발해 국내 낙농산업의 우수성을 알리고, 유제품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 60개 농가에서 엄선한 120두의 젖소가 출품돼 국내 최고의 젖소 자리를 두고 치열한 경합을 펼칠 예정이며, 특히 올해 11월 캐나다 ‘로얄 윈터페어 홀스타인 쇼’ 심사를 맡은 조엘 르파쥬 심사원을 초빙하여 심사 전문성을 강화한다. 많은 관람객이 방문하는 낙농가 축제인 만큼 부대행사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우유, 발효유, 치즈 등 유제품 시식 행사와 함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뿐만 아니라 국내 낙농산업의 기술력을 만나볼 수 있는 로봇착유기, 사료, 첨가제, 낙농기계 등 약 50여개의 낙농기자재 업체 전시회도 열린다. 또한, 낙농가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