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뉴스

한국농협김치... 'K-농산어촌 한마당'에 선보여

-‘2022 K-농산어촌 한마당’ 축제 참여로 소비자에게 한발짝 더!

 

농협(회장 이성희) 경제지주는 3일부터 5일까지 서울 aT센터에서 개최되는 '2022 K-농산어촌 한마당' 축제에 참여하여 지난 4월 새롭게 출시한 ‘한국농협김치’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정책홍보관, K-푸드관, 관광홍보관 , 체험관, 국민건강증진관 등 5개 전시관으로 운영되며, 농산어촌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다양한 정책·산업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한국농협김치는 K-푸드관에서 김치 주원재료 배추, 고춧가루를 포함하여 가정용 소포장 김치 11종을 전시하고, 6월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열무김치(500g), 포기김치(900g), 총각김치(500g), 파김치(400g) 등 소포장 김치 4종을 시중 판매가 대비 40~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한, 구매고객 모두에게 맛김치 200g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농협경제지주 우성태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이번 행사가 한국농협김치를 국민 여러분께 더욱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면서 “한국농협김치를 포함해 우수한 우리 농산물을 알리고 판매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국농협김치는 지난 4월 전국의 8개 농협 김치공장을 통합해 출범한 한국농협김치조합공동사업법인의 대표 브랜드로, HACCP 인증을 받은 자체 공장에서 100% 국산 농산물을 원료로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직접 생산하기 때문에 안심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촌진흥청-엘지헬로비전, 청년농업인 적극 지원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은 10일 종합유선방송사업자인 엘지(LG)헬로비전(대표이사 송구영)과 업무협약을 맺고, 청년농업인 경영체의 판로 확대와 판촉역량 향상을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비대면 및 온라인 소비 증가에 맞춰 전자상거래와 홈쇼핑 등 판매 창구에 청년농업인이 생산한 상품의 입점과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두 기관은 △청년농업인 생산 농산물 및 가공품 상품화 △청년농업인 경영체 판로 확대 및 상품홍보, 유통‧판촉 역량 강화 지원 △청년농업인 취업‧창업 활성화 교육 및 행사 공동 추진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농촌진흥청은 이번 협약에 앞서 각 지역 농촌진흥기관과 지역별 우수 청년농업인 경영체를 선발했다. 최종 선정된 15개 경영체는 오는 12월까지 엘지헬로비전의 방송 프로그램 및 지역 채널 커머스(상거래)를 통해 순차적으로 소개될 예정이다. 엘지헬로비전은 온라인 쇼핑몰 ‘제철장터’와 지역 케이블 TV 채널등 다양한 유통 창구를 보유하고 있다. 엘지 헬로비전 송구영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이 잠재력을 가진 청년농업인 경영체의 성장‧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농촌진흥청 조재호 청장은 “청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