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라인&핫뉴스

'한국농협김치' 김치 브랜드 경쟁력 높인다

- 농협, 해외시장 판로 활성화... 김치경쟁력 강화에 '농협김치' 앞장

 

국민에게 믿고 찾을 수 있는 우리 먹거리 공급과 김치 종주국으로서 대표 브랜드를 육성해 대한민국 김치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힘찬 발걸음이 시작된다.

농협(회장 이성희)은 4월 25일 중앙회에서 전국에 산재해 있던 8개 농협 김치공장을 하나로 통합해 국민에게 첫선을 보이는 한국농협김치 출범식을 개최했다.

코로나시대에 여느 때보다 식품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김치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불식시키기 위해 농협은 작년부터 김치공장 통합을 추진해 왔다.

김치공장 통합으로 분산된 역량을 하나로 집중시켜 생산 원가를 낮추고 경쟁력을 갖춤으로써 매출이 증가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농업인이 생산한 원재료 수매량이 증가하는 선순환구조를 창출하게 되어 농업인의 소득증대와 수급안정 효과를 동시에 달성하는 효과를 낼 것으로 보인다.

또한 통합으로 인해 효율적인 품질 관리가 가능하고, 각 공장마다 지역별로 특화된 제품을 선보여 특수김치·수출용·절임배추 등 기능을 분담해 소비자들에게 100% 국산 농산물만 사용한 안전하고 품질이 보장된 프리미엄급 김치를 내놓을 수 있게 되었다.

한국농협김치에 ‘농협’의 이름을 붙임으로써 최고 품질의 김치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으로 물론 김치의 세계화에 농협이 김치종주국의 위상을 드높이겠다는 다짐도 담겨있다.

농협은 향후 대한민국 김치의 세계화를 위해 미국 뉴욕·버지니아주, 일본, 아세안 등 김치 관련행사에도 주도적으로 참여해 유네스코에서 무형문화재로 지정한 한국 김장(김치)의 매운맛을 보여줄 계획이다.

이 날 출범식에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전국 8개 김치공장을 하나로 통합한 한국농협김치가 역사적인 새 출발을 하는 날로, 이름에 걸맞게 대한민국 대표 김치를 생산하는 법인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며 “한국농협김치가 김치종주국의 자존심을 지킨다는 각오로 출범한 만큼, 국민 여러분의 많은 응원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국농협김치 광고에 출연한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는 “한국농협김치 출시를 계기로 대한민국 김치의 경쟁력이 한층 높아지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농협과 협력하여 한국김치의 우수성을 홍보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날 한국농협김치 출범식에는 김종훈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국민의 힘 정점식・홍문표・김선교 의원, 더불어민주당 최인호・서영교 의원, 이하연 대한민국김치협회장,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 통합에 참여하는 8개 농협 조합장, 농협 가공협의회 운영위원 조합장 14명을 비롯해 한국농협김치 광고모델인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등이 참석하였다.

한편, 농협은 이날 “한국농협김치 출범기념 사랑의 김치나눔 행사”를 통해 소외계층에게 1억원 상당의 한국농협김치를 전달해 출범의 의미를 더욱 뜻깊게 하였다. 출범식 행사에 이어 진행된 라이브커머스 판매행사에서는 한국농협김치 출시를 기념하여 할인 및 증정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또한 농협은 한국농협김치 출시를 기념해 전국 하나로마트와 농협몰에서 대대적인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희망하는 식당과 급식업체 등에게 ‘농협김치사용 인증제’를 실시할 예정이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