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뉴스

농협사료 프리미엄 송아지사료... ‘진심시리즈’ 인기몰이 나서

- 송아지사료 '진심시리즈'...사육초기 성장 극대시키는 사료시장 신제품
- 농협사료 R&D센터 "국내 송아지사료 시장에서 대표 프리미엄 송아지 전문 사료로써 입지 굳힐 것”

농협사료(대표이사 정상태)가 지난해 10월 2년간의 준비 끝에 야심차게 출시한 프리미엄 송아지사료인 '진심시리즈'가 사료시장에서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출시 초기 17톤에 불과했던 판매량은 약 6개월이 경과한 3월말 현재 누적 판매량 1,400톤을 달성하면서, 송아지사료 시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는 것으로 나타났다.

'진심시리즈'는 사육수준이 높은 농장의 송아지 초기 성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프리미엄급 송아지 신제품으로 저산차 분만 송아지의 초기 면역 부족을 채워주고, 빠른 입붙이기를 위한 전용 대용유 및 입붙이기 전용 사료와 이유 후 스트레스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송아지 제품으로 4단계로 구분한 것이 종전대비 가장 큰 차별성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진심 초유’는 국내 배합사료 회사에서 최초로 출시한 제품으로 현장에서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다.
경남 고성에서 한우 100여두를 사육하고 있는 포근농장 강보권 씨는 농협사료 진심시리즈 사용 후 확연히 달라진 송아지 사육환경에 매우 흡족해 하고 있다.

 


강보권 농가는 “기존에는 별도의 대용유를 사용하지 않고 어미소와 함께 사육하니 송아지 설사관리도 안되고 그로 인한 폐사가 가장 큰 걱정거리였다. 하지만 ‘진심 초유 및 대용유’를 사용하면서 어미초유도 먹이지 않고 바로 송아지 별도 사육이 가능해졌다”며, “개별개체관리가 용이해지니 송아지 폐사도 없어지고 사료도 더 잘 먹고 잘 자란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사료는 지난 3월 말 진심시리즈 영업력 강화를 위해 신규직원과 전국 영업직원을 대상으로 진심시리즈 특·장점과 농가적용 솔루션을 비롯한 송아지 포유 현장실습 교육을 안성목장에서 실시하였다.
이를 통해 진심시리즈의 품질과 노하우가 전국에 전파된다면 '진심시리즈' 인기몰이에 더욱 탄력이 붙을 것으로 보인다.

농협사료 R&D센터 관계자는 “진심시리즈 제품출시 후 시장 진입단계임에도 불구하고 예상보다 단기간에 훨씬 반응이 뜨겁다. 현재 농협사료 연구농장에서도 지속적으로 제품력 보강과 급여프로그램 고도화 연구를 진행 중이다”라며 “이런 추세라면 머지않아 국내 송아지사료 시장에서 대표 프리미엄 송아지 전문 사료로써의 입지를 굳힐 것”이라고 말했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빈집관리' 새 틀 짠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와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는 도시 및 농어촌지역에 방치된 빈집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빈집 관리체계 개편을 위한 제도 개선 연구’를 공동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용역을 통해 빈집 관련 법령과 지역별 제도 운영 실태를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방치된 빈집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제도 개선방안과 현행 빈집 법령의 통합 방향이 도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는 도시 및 농어촌지역에서 빈집을 소관하는 법령과 기준이 달라 정확한 전국 빈집 현황 파악뿐 아니라 체계적인 국가 정책의 수립과 지자체의 실태조사·정비계획 수립에도 어려움이 있는 실정이다. 이에 지난 4월 세 부처는 ‘빈집 정비 등 업무 체계 개편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전 국토 차원의 일관된 관리체계를 마련키로 하였으며, 그 첫걸음으로 관리체계 개편과 법령 통합 방안을 도출하는 연구에 착수한다. 우선 도시와 농어촌지역의 빈집 제도를 비교하고 지방자치단체의 제도 운영 현황을 분석하여, 정책목표·지역여건 등을 고려한 새로운 빈집의 범위와 지자체·소유자 등의 역할과 책임을 다시 정의하고, 빈집 관리를 위한 계획체계 개선과 빈집 정비사업 개선 등 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