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유통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양파 소비촉진하고 나눔까지

­- 구리농수산물공사, 양파와 식자재품 봉사단체에 기부

 

구리농수산물공사(사장 김성수)는 최근 양파값 하락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파농가를 지원하고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봉사단체를 돕기 위해 지난 11일 양파 소비촉진 지역사회 나눔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공사와 농협공판장, 구리청과, 인터넷청과, 수협공판장, 강북수산 등 구리도매시장의 도매법인이 합심해 도매시장 반입 햇양파 6톤과 도매시장 내 식자재마트(상대유통, 우림유통, 에스식자재, 황금유통)에서 쌀 172포, 라면136박스를 기증하면서 동참하여, 구리시(시장 안승남)에 전달했다.

 


행사 당일 구리시청 광장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안승남 시장, 김성수 사장, 구리청과 이석우 대표, (사)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사랑나눔단 신현철 이사장, 상대유통(주) 김병연 부사장,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 김재현 관장 등이 참석했다.

이후 사랑나눔단 및 공사 농수산愛 봉사단원 19명이 협력하여 관내 복지관・요양원 5개소, 경로식당 6개소, 지역아동센터 17개소에 나눔물품을 배부했다.

신현철 이사장은 “사랑나눔단은 구리시를 대표하는 자원봉사단체로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이 가중된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행사에 지원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김성수 사장은 “도매시장의 유지와 발전을 위해 일하고 있는 만큼 어려운 상황에 처한 양파 농가의 상황을 잘 알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조금이나마 고통을 분담하고, 양파 소비 촉진을 통해 수급 안정에 기여할 수 있으면 하는 마음이다. 앞으로도 출하 농어업인 제값 받기를 적극 지원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승남 시장은 “양파 농가의 고통 분담에 동참하는 동시에 지역사회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가지고 나눔 문화 실천에 앞장서 주신 도매시장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구리시도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정책을 주도적으로 펼쳐나가며, 생산 농가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분담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빈집관리' 새 틀 짠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와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는 도시 및 농어촌지역에 방치된 빈집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빈집 관리체계 개편을 위한 제도 개선 연구’를 공동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용역을 통해 빈집 관련 법령과 지역별 제도 운영 실태를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방치된 빈집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제도 개선방안과 현행 빈집 법령의 통합 방향이 도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는 도시 및 농어촌지역에서 빈집을 소관하는 법령과 기준이 달라 정확한 전국 빈집 현황 파악뿐 아니라 체계적인 국가 정책의 수립과 지자체의 실태조사·정비계획 수립에도 어려움이 있는 실정이다. 이에 지난 4월 세 부처는 ‘빈집 정비 등 업무 체계 개편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전 국토 차원의 일관된 관리체계를 마련키로 하였으며, 그 첫걸음으로 관리체계 개편과 법령 통합 방안을 도출하는 연구에 착수한다. 우선 도시와 농어촌지역의 빈집 제도를 비교하고 지방자치단체의 제도 운영 현황을 분석하여, 정책목표·지역여건 등을 고려한 새로운 빈집의 범위와 지자체·소유자 등의 역할과 책임을 다시 정의하고, 빈집 관리를 위한 계획체계 개선과 빈집 정비사업 개선 등 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