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뉴스

농협사료, 프리미엄 송아지사료 신제품 '진심 시리즈' 눈길

- '진심 시리즈' 생후 초기 성장 극대화를 통한 경제성 향상 신제품
- 안병우 농협사료 대표 "빠르게 변화하는 축산 환경에 신속히 대응해 농가 애로사항 함께 극복할 것"

 

농협사료(대표 안병우)는 한우의 생산성 증진을 위한 프리미엄 송아지 사료 신제품 '진심시리즈'를 내놨다. 한우의 육량⋅육질 등급향상과 사육기간 단축에 대한 핵심 키워드는 초기 성장 극대화이다. 따라서 송아지 발육에 대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하여 농협사료에서는 과학적인 사양시험과 글로벌 수준의 신기술을 접목시켜 단계별 초유, 대용유, 입붙이기, 어린송아지 총 4개 제품을 출시했다.

최근 한우산업의 최신 기술인 고영양을 통한 송아지 생산 효율성 극대화는 출생 후 대사각인을 통해 장내 소화효소 및 호르몬 개선효과를 나타내 사료의 소화효율을 높이고 육성율을 개선시켜 궁극적으로 고급육생산과 출하시기 단축으로 생산비 절감과 생산성 향상이라는 일석이조의 효과적인 사양관리 방식이다.

또한 번식우의 송아지 포유에 따른 영양손실을 줄여 번식기간 단축이라는 최적의 대안이 될 수 있으며, 단축된 포유기간에 최적의 초유와 대용유 공급과 어린송아지사료의 중요성은 축산 선진국의 여러 사례에서도 이미 증명되었다.

이번에 출시된 프리미엄 송아지 제품의 특징은 “진심 초유”신제품은 기존의 면역성분만을 강화한 대용초유가 아닌 분만 당일 생산된 초유를 분말 가공한 제품으로 면역글로블린이 20%이상 함유되어 있으며, 난황분말 적용으로 단백 및 지방 공급 강화하여 초기 체지방 부족에 의한 성장을 부진을 예방할 수 있게 설계하였다. 또한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의 최적 조합을 통하여 영양 및 면역력 증진하도록 설계하였다.

“진심 대용유”신제품은 조단백 25% 이상, 조지방 22% 이상, 비타민 A 25,000IU/kg 이상으로 유럽지역 상위급 전문 제품대비 높은 영양소 함량을 기준으로 설계되었고, 용해도가 99% 이상이 유지되는 유성분 원료만 엄선하였다.
  
“진심 링크사료”신제품은 탄수화물 소화 극대화와 영양소 공급량 증진을 위해 전분함량 40%, 조단백 24% 이상으로 설계하였으며, 특수가공원료와 효소제 적용을 통해 기호성 증진과 식이성 설사를 예방하였다. 또한 엄선된 원료를 이용하여 국내 최초 익스트루딩 가공한 프리미엄 입붙이기 사료를 개발하였다.

“진심 어린송아지 사료”신제품 특징은 루핀, 전지대두, 대두박을 주성분으로 반추위 우회 단백질을 40% 이상 설정하여 증체량을 크게 개선시켰으며, 장융모 발달을 위한 프리믹스 강화와 연변방지 원료 및 첨가제를 차별화하여 설사예방에 역점을 두었다.

특히 초유와 대용유는 농협사료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제품으로 글로벌 탑수준의 원료와 성분으로 앞선 실중연구에서 적용농가에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또한 링크사료와 어린송아지 제품을 단계별 정밀급여하여 기존 안심시 리즈의 육성비육, 숙성비육사료와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하였으며, 이러한 정밀 사양관리 방식을 통해 28개월령 출하에 목표체중 820kg을 제시하였다.

농협사료 안병우 대표는 "최근 축산분야 화두가 되고 있는 'ESG경영'을 통해 한우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프리미엄 송아지 제품 '진심 시리즈'를 출시하여 매우 빠르게 변화하는 축산 환경에 신속히 대응하고, 농협사료가 앞으로 진심으로 농가의 애로사항을 함께 고민하고 극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협사료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대대적인 판촉 행사를 진행 할 예정이다. 지역별 가축시장에 홍보 부스를 마련하여 제품홍보와 샘플 증정행사를 실시하고, 가축시장 경매가격 최고가 달성 농가에 신제품 시리즈 1세트와 소정의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초유와 대용유 제품을 일정 수량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인공포유기(젖병) 또는 온도계를 지급하는 구매사은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행사는 증정품 소진 시 종료된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