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

“농산업체 우수기술 사업화, 어렵지 않아요”

- 실용화재단, 민간 우수기술 사업화 지원 시범사업 추진

-3월 5일∼4월 19일까지 농업기술실용화재단 홈피에 공고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박철웅)은 농업인·농업경영체(이하, 농업경영체) 보유 우수기술의 사업화전략 지원을 위한 ‘민간 우수기술 사업화 지원’ 시범사업 추진하며 그에 따른 참여업체를 모집한다.

‘민간 우수기술 사업화 지원’은 농산업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우수기술 보유 농업인·농업경영체(이하, 업체)를 대상으로 사업화를 지원하게 된다.

 

업체가 보유한 우수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기술분석 및 사업화전략 도출 △사업계획 수립 △제품화 관련 인증 등 전문 기획기관의 다양한 사업화 기획을 지원받게 된다.

또한, 본 사업을 통하여 기획지원을 받은 제품 아이템이 실효성 있는지 확인하기 위하여 예비제품 제작도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총 4개 업체가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선정된 업체에 대해서는 전문역량을 보유한 기획기관을 통해 지속적인 사업화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본 사업은 올해 시범사업으로서 스마트센싱, 농작업 자동화, 모니터링시스템 등 스마트팜 및 ICT 융복합 기술을 중점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모집은 3월 5일∼4월 19일까지 농업기술실용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된다.

 

박철웅 이사장은 “농업인·농업경영체의 우수기술을 발굴하여 지식재산 출원뿐만 아니라 전문 기획기관을 통한 사업화기획 및 예비제품 제작 등 사업화 지원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향후 지속적인 지원으로 농업인·농업경영체 기술사업화 역량을 강화하여 성장을 뒷받침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