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지역사회

글로벌아그로, 친환경농업 '원스톱솔루션' 강화 선언!

-경농, 수정벌‧천적곤충사업 통합...농가 원스톱솔루션 제공

-사업제품과 영업망 대폭 확충, 친환경분야 최고 전문기업으로 부상

 

㈜경농의 친환경농업 전문기업인 글로벌아그로㈜(대표 이용진)가 사업제품 영역과 영업 네트워크, 현장컨설팅 역량을 크게 강화하고 글로벌 종합그린솔루션기업으로의 출발을 선언했다.

 

글로벌아그로㈜는 경농 IPM 사업팀의 사업통합과 이에 따른 조직개편을 발표하고 향후 농업토탈솔루션을 바탕으로 농자재의 원스톱구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경농 IPM사업은 수정벌·천적곤충 공급과 친환경 병해충관리 컨설팅을 전문으로 하는 사업으로서 천적곤충 사업에서는 국내 최고의 역량과 노하우를 자랑하고 있다. 최근에는 일반 농자재로 사업제품을 다양화하며 농자재의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글로벌아그로㈜는 이번 사업통합을 통해 ▲기존의 유기농업자재에 수정벌·천적곤충 그리고 시설재배에서의 다양한 농자재까지 사업제품을 대폭 확대했으며 ▲기존 사업에서의 영업망과 경농 IPM사업의 영업망을 통합 운영함으로서 전국적으로 촘촘한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게 되었고 ▲또한 농업현장에서의 영농컨설팅 역량을 크게 향상할 수 있게 되었다. 국내 친환경분야 최고기업으로 부상한 것이다. 

 

글로벌아그로㈜는 그동안 자체적으로 축적해 온 친환경농업계 최고의 연구개발력과 상품력에 이번 사업통합에 따른 시너지효과를 더하여 농업인들의 고충해결과 소득향상에 기여하고, 더 나아가 글로벌기업으로의 상품력과 전문성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크게 확충된 사업제품과 영업네트워크의 시너지효과도 크겠지만, 업계 최상위를 자랑하는 현장컨설팅을 바탕으로 농업인의 고품질 농산물 생산과 농산물의 고부가가치 창출에 기여하며 이를 통해 최고의 상품라인을 완비해 나가겠다는 생각이다. 

 

 

글로벌아그로㈜ 마케팅팀 김동련 팀장은 “업계 최고의 연구개발력과 생산력, 마케팅력, 현장 컨설팅력을 바탕으로 명실상부한 친환경분야 최고기업으로 발전할 것이며, 이번 사업합병은 향후 세계적인 글로벌 그린솔루션기업으로 도약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농촌진흥청, 개 줄기세포 유래 ‘엑소좀’에서 염증 반응 관련 후보 인자 확인
농촌진흥청(청장 이승돈)은 개 줄기세포에서 유래한 엑소좀 속 물질 가운데 염증 반응을 줄이는 데 관여할 가능성이 있는 후보 물질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연구진은 알레르기, 염증 반응에 관여하는 면역세포인 비만세포에 개 줄기세포에서 나온 엑소좀을 처리한 뒤, 세포 내 분자 변화와 염증 반응 지표를 분석했다. 그 결과, 엑소좀 처리 후 비만세포에서 발현이 증가하는 마이크로 알엔에이 3종을 확인했다. 이 가운데 마이크로 알엔에이3962는 염증 자극 조건에서 세포 반응 변화와 연관되는 특성을 보였다. 비만세포는 염증 자극을 받으면 히스타민 등을 방출하는 탈과립 반응을 일으켜 염증 신호를 증폭시킨다. 연구진은 마이크로 알엔에이3962 발현을 증가시킨 비만세포에서 염증 자극 시 탈과립 반응이 대조군 대비 약 11% 감소하는 경향을 확인했다. 비만세포 탈과립으로 우리 몸 주변 세포나 조직이 히스타민에 노출되면 가려움증, 부기, 염증 등 알레르기 증상이 심화한다. 탈과립이 감소했다는 것은 비만세포가 외부 자극에 덜 예민하게 반응하며 면역체계가 안정화됐다는 긍정적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 해당 결과는 세포 수준 실험에서 관찰한 반응이다. 국립축산과학원과 전북대학교 공동연구팀(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NH농우바이오, 2026년 1월 '고추' 파종품종 추천
◈ '제왕청고' 중간 매운맛의 극대과종 고추 품종 '제왕청고'는 중간 매운맛의 극대과종 고추 품종으로, 세균성풋마름병(청고병)에 강한 내병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청고병 내병계이며 초세가 매우 강하고 분지가 많은 개장형 생육 특성을 보여 생육 후기까지 안정적이다. 또한, 전반적인 수량성이 매우 우수하며 과실은 표면이 매끈하고 과육이 두터워 상품성이 뛰어나다. 건과 품질 또한 우수해 건고추용으로도 경쟁력을 갖췄으며 칼슘결핍과 열과 발생에 비교적 안정적인 특성을 보여 재배 안정성을 높였다. 특히 세균성풋마름병(청고병)을 비롯해 오이모자이크바이러스(CMV), 토마토반점위조바이러스(TSWV), 탄저병, 역병에 이르기까지 복합내병성을 갖춘 품종으로, 병 발생 위험이 높은 환경에서도 안심하고 재배할 수 있는 2026년 1월 추천 고추 품종이다. ◈ '왕조고추' 우수한 작황과 높은 수량성 높은 평가 '왕조 고추'는 2025년 올해 우수한 작황과 높은 수량성으로 농업인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받았다. 탄저병 복합내병계 품종으로서 칼슘 결핍과 열과에 비교적 둔감하며, 탄저병과 역병 등 주요 병원균에 대한 내병성을 갖추고 있어 안정적인 재배가 가능하다. 적당한 매운맛을 선호하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