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복지

'한돈 나눔 캠페인

URL복사

'한돈협, 한돈 캔햄, 뒷다리살 불고기 등 2억 7천만원 전달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한돈 나눔' 캠페인 실시

지난 12월 21일, 충북도에서 한돈 불고기, 돈가스 3천만원 기탁을 시작으로

12월말까지 전국 도협의회를 통해 각 지역 소외계층에 나눔 진행

 

대한한돈협회는 코로나19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의 소외계층에게 한돈 40여톤, 2억 7천만원의 고기를 전달하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이웃사랑 한돈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한돈자조금사업의 일환으로 코로나19 사태로 한돈농가도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경기불황으로 유난히 힘든 겨울을 보내고 있는 전국의 소외계층에게 국산 돼지고기 한돈이 힘이 되고, 영양공급원이 되어 코로나를 극복할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시행되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이웃사랑 한돈 나눔 행사는 강원, 경기,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제주 9개 광역 지자체에 전국 9개 도협의회를 통해 한돈 캔햄 및 불고기 등 2억 7천만원 상당이 전달된다.

 

이번 캠페인은 12월말까지 전국 각지에 전달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나눔에 사용되는 한돈은 뒷다리 부위로 만든 한돈 캔햄, 불고기, 육포 등 이며, 1인분 150g 기준으로 약 27만명분에 해당하는 물량이다.

 

대한한돈협회 하태식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와 확산으로 어려운 때에 전국의 국민들과 특히 소외된 이웃들에게 대한민국 대표 건강 식재료인 한돈을 제공함으로써 건강과 코로나 극복의 희망을 전달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열게 됐다”며, “하루빨리 이 어려움이 극복되길 희망하며, 국가적 재난사태 극복을 위해 앞으로도 한돈농가들은 최선을 다해 응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대한한돈협회는 코로나 19로 어려운 국가적 재난 상황에서 한돈나눔으로 설명절·추석명절 전후 소외계층 한돈나눔 캠페인으로 8억 1천만원 상당(한돈 120여톤), 4월경 코로나19 및 이웃돕기 국민건강 기원 한돈 나눔 캠페인으로 30억원 상당(한돈 400여톤), 군부대 한돈나눔으로 3억 4천만원 상당(한돈 30여톤), 지역특화사업을 통한 도별 나눔행사로 8억 5천 상당(한돈 125여톤) 을 포함하여 2020년 한해 52억 7천만원, 715여톤의 물량의 한돈을 소외계층과 군인 장병 등 에게 전달했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뉴스제휴평가위원회, 뉴스 제휴 및 제재 심사 규정 개정 발표
네이버와 카카오의 뉴스 제휴 심사를 담당하는 ‘네이버·카카오 뉴스제휴평가위원회 심의위원회’(이하 심의위원회)가 지난 19일과 23일 뉴스 제휴 및 제재 심사를 포함한 전원회의를 열었다. 이번 회의를 통해 뉴스 제휴 및 제재 심사 규정을 개정하기로 의결했다. 심의위원회는 뉴스제휴 및 제재 전반에 대한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하기 위해 2020년 7월부터 총 5개의TF를 구성해 논의를 진행했다. 7개월 간 나온 의견을 반영해 이번에 뉴스 제휴 및 제재 심사 규정을 개정했다. 먼저 기제휴 매체 저널리즘 품질평가 TF는 누적 벌점의 연단위 삭제 악용 방지를 위해 매년 3월 1일을 기준으로 과거 2기의 누적벌점 계산기간 동안 부여 받은 벌점(누적벌점 계산기간 말일에 삭제된 벌점 포함)의 합계가 8점 이상인 경우, 해당 매체에 대해 재평가를 진행하기로 했다. 또한 매체 단위 평가 악용 방지를 위해 ▲최초 제휴 계약 당시의 제휴 기준과 현재의 제휴 기준 사이에 현저한 변경이 있거나 또는 ▲제휴 내용이나 매체의 성격에 변경(제호·상호·법인명·도메인 변경, 매체양도, 영업양도, 지배구조 변동,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 발생)이 있는 경우, ▲‘제1소위’가 재평가 대상 ‘제휴매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