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지역사회

친환경농업 관심도 제고 위해 우수학교 경진대회

농협, 친환경농업 가치 확산 우수학교 경진대회 개최

 

농협(회장 이성희)은 학생들에게 친환경농업에 대한 관심도 제고 및 가치 확산을 위해 11월 20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제1회 친환경농업 가치 확산 우수학교 경진대회’를 열고 우수 학교 5개교와 우수교원 5명을 선정, 시상하였다.

 

이번 대회는 각급 학교를 대상으로 친환경 농산물 가치 확산 활동 우수사례 접수(8 ~ 9월), 서류 ․ 현장심사(10월)를 실시하여 최종적으로 선발된 우수학교 5개교와 우수교원 5명에 대해 20일 현장공개 발표심사를 진행하여 최종 순위를 결정하였다.

 

경진대회 결과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우수학교 부문 ‘경기 파주시 영도초등학교’, ‘대구광역시 대구남덕초등학교’, 우수교원 부문 이시형 교사(경기 남양주시 답내초등학교), 권오정 교사(충남 당진시 신평초등학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장상 ‘강원 양양군 현북초등학교’, 유재국 교사(충남 홍성군 금마중학교)농협중앙회장상 ‘세종특별자치시 세종누리학교’, 강정운 교사(충남 천안시 미죽초등학교) 전국친환경농업협의회장상 ‘경기 성남시 이우고등학교’ 한국친환경농업협회장상 임성희 교사(경북 경산시 경산유치원)가 선정되었다.

 

우수학교 부문 대상에 선정된 경기 파주 영도초등학교(교장 이호준)는 경기도 선정 2020년 친환경학교농장 유기농법 멘토학교로 다른 학교에 유기농 체험학습 프로그램 노하우를 전파하고, 지렁이 사육장 운영을 통해 지렁이 분변토 화분 만들기 수업을 진행하는 등 유기농 체험학습 및 친환경 교육의 심화 모델을 제시하였다.

 

한편, 같은 날 오전에 개최된 ‘제3회 친환경농업 활성화 우수농협 경진대회’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고산농협(국영석 조합장)’, 서포항농협(김주락 조합장), 옥과농협(구정훈 조합장), 농협중앙회장상 ‘충주농협(최한교 조합장)’, 전국친환경농업협의회장상 ‘와부농협(조복환 조합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농협경제지주 장철훈 대표이사는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친환경농업의 가치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이해가 증진되고, 우수 사례에 대한 정보 공유를 통해 교육 현장에서 친환경농업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정부 양곡 2.5만톤 추가 방출... 15일까지 물량신청 서둘러야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는 쌀 수급 안정을 위해 정부양곡(벼)을 추가로 2.5만 톤(정곡) 공급한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5일부터 공급한 정부양곡 3만 톤의 판매 현황을 조사한 결과, 9월 5일까지 2주 동안 공급 물량의 절반 이상을 판매 완료하였고, 잔여 물량 또한 2주 내외 공급 가능한 물량으로, 햅쌀(중만생종)이 본격적으로 출하되는 10월 중순까지 지역에 따라 1~2주일간의 원료곡이 부족한 상황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이다. 올해 조생종 수확 시기에 잦은 비로 인한 조생종 출하가 늦어져 구곡에 대한 산지유통업체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농식품부는 이번에 추가로 2.5만 톤(정곡)을 공급하여 산지유통업체의 원료곡(벼) 확보 애로를 충분히 해소하여 쌀 수급 안정을 도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부양곡 공급 대상은 ’24년 정부 벼 매입자금 지원 대상인 산지유통업체와 연간 매입물량이 3천 톤 이상인 임도정업체(이하 대상업체)이다(지난 8월 3만 톤 정부양곡 대여 공급대상과 동일). 대상업체 중 정부양곡 공급을 희망하는 업체는 농협경제지주 공지에 따라 9월 15일까지 희망 물량을 제출하면 된다. 대상업체의 전년도 쌀 판매량 비중을 감안하여 대여 물량이 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