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뉴스

구제역과 돼지열병의 이해 도움될 듯

검역본부, 구제역과 돼지열병 연구와 방역현장 책 한권으로 나와

구제역 백신공정 중 비구조단백질 제거법 개발 내용 담아

"구제역과 돼지열병 방역 및 연구 34년의 열정을 담다!"

 

농림축산검역본부(본부장 박봉균)는 11월 10일 구제역과 돼지열병 연구 및 현장 방역 업무에 활용하고자 “구제역과 돼지열병의 이해”를 발간했다.

 

이 책자는 구제역백신연구센터에 재직 중인 김병한 박사의 34년간 동물바이러스 전염병 연구 및 방역 관련 정보와 생생한 경험 등을 수록하고 있다.

 

이번에 발간된 “구제역과 돼지열병의 이해”는 동물바이러스 전염병 연구 및 방역 현장에서 얻은 경험을 상세히 소개하여 방역업무 관계자들에게 생생한 가이드 역할을 할 것이다.

 

구제역백신연구센터에 재직 중인 저자(김병한 박사)의 경험을 토대로 연구 활동의 소고, 구제역, 돼지열병 순으로 작성되었으며, 구제역과 돼지열병 관련한 언론 기고문, 국내외 발표 자료 및 해외 전문가의 질병 논문 등을 수록하였다.

 

또한, 돼지열병과 최근 국내에서 발생한 아프리카돼지열병의 유사점과 차이점, 감염 돼지의 증상 사진 등은 신속한 질병 진단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책자는 검역본부 관련 부서를 포함하여 시‧도 및 가축위생시험소와 수의과대학 등에 배포하여 연구 및 현장 방역업무에 활용하게 할 계획이다.

 

 

검역본부 박종현 구제역백신연구센터장은 “공직생활하면서 얻은 방역 관련 정보와 경험 등이 담긴 이번 책자가 업무 관계자들의 질병 연구 및 방역 활동에 적극 활용되어서, 동물질병의 조기 진단 및 차단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