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산림 ESG

산림조합중앙회, 산림조합발전자문위원회 발족

각 분야 전문가 중심으로 현장중심의 산림경영 및 정책 소통의 장 마련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최창호)는 지난 7월 1일 서울 송파구 소재 산림조합중앙회 회의실에서 각 분야 전문가 중심으로 구성된 산림조합발전자문위원회 발족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산림조합발전자문위원회는 금년 9월 도입 예정인 전문경영인 사업대표이사체제에 맞추어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산림조합 주요사업 및 정책방향 설정에 반영하고자 발족되었다.

 

특히 위원회를 구성함에 있어 내부위원의 비중을 최대한 줄이고 임업인지원, 산림정책, 기술·교육, 조직운영 등 4개의 전문가 그룹으로 구성하여 외부에서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산림조합의 당면현안과 미래상에 대한 자문을 받아 문제를 해결해 나감으로써 변화와 혁신을 추진할 예정이다.

 

자문위원은 내부위원으로는 최준석 부회장, 조성미 기획전략상무, 이성권 경제사업상무, 김용배 상호금융상무이며, 외부위원으로는 박정희 한국산림경영인협회 회장, 최무열 한국임업후계자협회 회장, 최재관 前 대통령비서실 농어업비서관, 강대재 前 산림조합중앙회 지도상무, 오명기 前 메리츠화재해상보험(주) 보상본부장(상무), 최정기 한국산림과학회 회장, 조계중 국립순천대학교 교수로 구성되며 최준석 부회장이 위원장을 맡게 된다.

 

이 날 위촉식에서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은 “58년의 역사를 지닌 산림조합도 이제 급변하는 시대와 환경에 적응하지 못하면 도태될 수 밖에 없다는 확고한 신념으로 위원회를 구성하게 되었다”고 말한 뒤,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들의 자문 및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변화와 혁신을 추진하고 협동조합 본연의 역할인 산주와 임업인을 위한 새로운 산림조합이자 국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조직으로 만들어 나가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오현승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농어업위, ‘농산어촌 디자인 공모전 설명회’... 5월 30일
대통령소속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이하 농어업위, 위원장 장태평)는 5월 30일 14시, 서울LW컨벤션(서울역점)에서 ‘농산어촌 디자인 공모전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지자체 및 관련기관 담당자, 지역주민이 참여할 수 있으며, 농산어촌 디자인의 가이드라인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실효성 있는 디자인 공모전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농어업위 농어촌분과위원인 서울대학교 손용훈 교수의 진행으로 농산어촌 디자인의 기본 개념과 필요성, 가이드라인, 우수 사례 등을 소개한다. 지자체가 이를 실제 정책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향후 공모전 참여와 지역 간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농산어촌 공간 조성을 유도할 예정이다. 이어, 2025년 농산어촌 디자인 공모전의 참여 절차와 심사 기준, 사례 적용 방법 등에 대해 설명한다. 참석자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실질적인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공모전 신청접수는 6월 10일부터 7월 21일까지이며, 농산어촌다움 및 지역특성을 고려한 농산어촌 디자인 우수사례 총 10점을 선발하여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장상을 수여한다. 농어업위 장태평 위원장은 “농산어촌 디자인은 단순한 경관 개선을 넘어, 주민의 삶의 질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