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라인&핫뉴스

'참외' 소비촉진 행사 이목집중!

참외생산자협의회와 농협, 코로나19 극복위한 오감만족 황금빛 참외 소비촉진 행사 개최!
농협 성남유통센터에서 참외 소비촉진을 위한 소비홍보 퍼포먼스 가져

URL복사

 

농협(회장 이성희) 경제지주와 (사)한국참외생산자협의회가 24일 농협하나로유통 성남유통센터(성남시 구미동)에서 맛있고 몸에 좋은 국산 참외 홍보를 위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참외 소비촉진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참외 소비 확대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참외 주산지 지역구(성주, 칠곡, 고령) 정희용 국회의원, 최문섭 농협경제지주 사업지원본부장, 배수동 참외생산자협의회 회장 등이 참석하였다.

 

참외는 먹고 난 이후 포만감은 높지만, 칼로리가 낮은 여름철 과일로 다이어트 식단에 많이 활용되고 있으며, 기관지염 개선과 호흡기 질환 예방으로 미세먼지가 심해진 최근 건강과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면역력 강화와 다이어트, 피부 미용에 탁월하며, 엽산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임산부에게도 좋다.

 

참외생산자협의회 배수동 회장은 “이번 행사는 유례없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소비자들에게 참외의 우수성을 홍보함으로써 건강도 챙기고 제값받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면서, “참외는 산지에서 저급품 유통을 차단하여 달고 아삭한 것만을 엄선해 출하하고 있으니 소비자 여러분들께서 더욱 사랑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농협경제지주 장철훈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최근 코로나19로 소비자와 농업인 모두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면서, “이번 소비촉진 행사로 맛있고 몸에 좋은 참외를 많이 드시고 소비자와 농업인 모두 웃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코로나19 여파로 경마중단… ‘축발기금’ 고갈 현실화
[특/별/기/획] 말산업 긴급진단… ‘축발기금’ 고갈예고로 축산업 최대 위기! -축발기금 출연금 막히면 국내 축산·말 생산 농가 생계위협 직면과 농축산업 붕괴 위기 -초중고교 무상우유급식 차질과 국내 축산업 경쟁력 상실 우려까지 파장 일파만파 -마사회 최근 5년간, 연평균 축발기금 출연 규모 1,558억원 -매년 정례적 납부 기금은 경마사업 통한 한국마사회 출연금 유일 -축발기금 출연재원 한국마사회 납입금 약 3조원… FTA지원 등 한시적 정부출연금 1.2조원 ◇ 축발기금은 축산업 발전의 원동력 축산발전기금은 축산업 발전과 축산물의 원활한 수급·가격 안정을 위한 재원 마련을 위해 축산법 제47조에 근거 설치되었으며, ‘74년 한국마사회의 특별적립금을 재원으로 설치된 ‘축산진흥기금’을 모태로 운영되고 있는 상황이다. 축산법 제44조는 축발기금의 재원마련은 ▲정부의 보조금 또는 출연금, ▲한국마사회의 납입금, ▲축산물 수입이익금, ▲차입금, ▲초지법에 따른 대체초지 조성비, ▲기금운영 수익금 등으로 규정하고 있으며, ‘19년 말 기준 총 9.8조원을 조성해 놨다. 또 축산법 제47조에서는 축산발전기금 용도를 ▲축산업 구조 개선과 생산성 향상, ▲가축과 축산물의